반응형

2009/02 49

뉴질랜드 스키장 가보니 -무도 아이스원정대가 갔던 그곳

즐거운 주말이 다가왔습니다. 오늘은 주말특집으로 지난번 약속드린 뉴질랜드 스키장 풍경을 올려드릴까 합니다. 지난번 무한도전 나가노 특집에 나왔던 나가노 스키장 풍경도 '멋있다'는 말씀을 많이 해주셨는데, 뉴질랜드는 사실 더 멋지고 스케일이 웅장합니다. 역시 반지의 제왕을 찍었던 그 배경들이 CG허당이 아닌 실제 경이로운 자연이었다는 것을 새삼 깨달을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휴양지, 뉴질랜드 남섬 퀸즈타운 뉴질랜드는 남섬과 북섬으로 나뉘어 있는데, 두 섬 모두 아름답고 유명하지만 그 중에서도 남섬의 퀸즈타운은 세계적인 휴양도시로 유명합니다. 실제로 탐 크루즈 등의 헐리우드 배우들도 종종 왔다 가고, 타운 내의 한국 음식점을 돌아다니다 보면, 음식점을 방문한 한국 연예인 사진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여행/뉴질랜드 2009.02.27

포르쉐 미드쉽 스포츠카, 카이맨S 타보니

어제 저녁 7시반부터 청담동 트라이베카에서는 기존고객들과 예비고객들을 대상으로 포르쉐 뉴박스터와 2세대 카이맨 모델 런칭파티가 있었습니다. 특히 이번 카이맨과 박스터는 기본모델의 경우 배기량이 2.7리터에서 2.9리터로 늘면서 최고출력이 각각 255마력/265마력으로 성능 또한 향상이 되었습니다. 고성능모델인 S모델의 경우 3.4리터 엔진에서 박스터S,카이맨S 각각 310마력,320마력의 출력을 발휘합니다. 성능과 함께 가격 역시 올랐는데 뉴박스터와 뉴카이맨의 기본가격이 7791만원,8336만원으로, 포르쉐의 특성상 옵션을 이것저것 넣다보면 실제 탈만한 모델세팅 가격은(코리안 패키지 기준) 박스터 9000만원, 박스터S 1억500만원, 카이맨 9500만원, 카이맨S 1억1000만원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초소형차 스마트 포투, 한정판 하이브리드 나온다

다임러 벤츠사의 초소형차 스마트 포투의 한정판이 올 3월 3일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됩니다. 이번 스마트 포투 한정판 '에디션 리미티드 쓰리'는 '메탈릭 멜론 그린'이라는 매우 특별한 페인트를 썼다고 하는데요, 이 특이한 색상과 더불어 '리미티드 에디션 쓰리'라는 알루미늄 뱃지, 보다 커진 휠을 통해 한정판이라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 스마트와 달라진 점이라면,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된 내장 인테리어와 마이크로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기술인 '스톱-스타트'시스템입니다. 내장 인테리어의 경우 마치 컨셉트카를 연상케 할 정도로 독특하고 귀여워진 실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엔진을 장착한 이모델의 스톱-스타트 시스템은 차가 시속 8km 이내로 떨어지면 자동으로 엔진이 꺼지면서 동력을 차단하고,..

630마력의 슈퍼럭셔리 벤틀리, 이제 바이오 연료로도 간다고?

한국계 미식축구 스타인 '하인즈 워드'로 인해 더욱 알려진 슈퍼 럭셔리 세단 벤틀리는 세계 부호와 왕족들이 즐겨찾는 자동차 메이커입니다. 벤틀리 컨티넨탈의 가격과 차량의 포지셔닝을 굳이 따져보자면 벤츠,아우디,BMW의 최고 기함보다는 한단계 위이고, 롤스로이스 팬텀과 마이바흐보다는 한단계 아래급의 차량이라고 보면 될까요? 모델들이 평균 4-5억원을 호가하지만,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린 벤틀리 컨티넨탈 시리즈는 2-3억원으로 2007년에 100대의 판매하고, 2008년에도 거의 100대에 근접하는 판매량을 보였습니다. 아마도 수입차 점유율이 몇년새 2배로 늘면서 벤츠,BMW,아우디에 식상한 고객들이 많이 찾은 것 같은데요, '컨티넨탈 GT를 얼마나 빠르게 개량할 수 있을까'라는 작은 호기심에서 시작한 대형..

돌아온 키트, 머스탱으로 부활하다

포드 머스탱은 미국을 대표하는 머슬카 중 하나입니다. 1964년 뉴욕 세계박람회에서 첫 선을 보인 이래 1년 만에 100만대 이상이 팔리면서 미국인 뿐만 아니라 세계인들을 깜짝 놀라게 한 차죠.머스탱의 성공의 이면에는 ‘리 아이어코카’라는 미국의 전설적인 기업인이 있었습니다. 당시 포드 사업본부장이었던 아이어코카는 GM의 파상적인 공세에 고전하던 포드를 살리기 위해 특단의 대책을 생각해 냈습니다. 전설적 기업인의 실험적 도전, 스포츠 머슬카의 대량 생산 젊은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던 스포츠카를 생산하되 틈새시장만을 노리고 소량 생산할 것이 아니라, 대중 전체까지 겨냥하여 대량 생산을 기획한 것입니다. 스포츠카의 대량생산이라는 상식적으로 이해조차 할 수 없었던 이 계획은 거짓말처럼 성공하게 됩니다. 머스탱의..

자동차/컬럼 2009.02.25

1초에 축구장 하나를 횡단한다! 부가티 베이론 2009

일반도로에서 주행할 수 있는 양산차 중 가장 비싸면서, 가장 강력하고, 가장 빠르기까지한 부가티 베이론의 2009년 새로운 사진이 공개되었습니다. 최고속도 407km로, 1초마다 약 113미터를 주파하게 되는데 이는 축구장 1개이 길이와 맞먹습니다. 눈깜짝하면 베이론이 눈앞에서 사라지게 되는 것이죠. 관련포스트 - 30억 스포츠카 경매현장 궁금하지 않으세요? 관련포스트 - 세상에서 가장 빠른차, 부가티 베이런 로드스터 모델 사진 관련포스트 - 시속 407km!! 세계에서 가장 빠른 차는? 최신 해외 리포트에 의하면, 30억을 훌쩍 넘기는 베이론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는 거의 끝나간다고 합니다. 애시당초 부가티 측에서는 베이론은 300대만을 생산하기로 했는데 그 생산대수도 거의 채웠을 뿐더러, 작년 발표한..

여자가 이야기하는, 여자를 위한 자동차 기본 상식

남자친구의 친구들과 만난 자리, 남자가 셋 이상 모이면 꼭 나오는 이야기가 군대, 스포츠라는데 요즘은 차 이야기도 빼놓을 수 없죠. 차라면 문외한이지만 대화에서 도태되지 않으려고 차 이야기에 열심히 맞짱구 쳐주고 있던 나...고작 할 수 있는 이야기라곤, 요즘 어떤 차가 이쁘더라, 그 차는 얼마 정도라면서요? 그 차 어느 영화에 나왔던 거 맞죠? 정도 ㅜㅜ 어느새 어려운 전문적 자동차 용어에 난 꿀먹은 벙어리가 되고 '차 타고 다니는데 저런거까지 꼭 알아야 돼?' 하며 대화의 낙오자가 되기 시작합니다. 화장품 이야기라면 1시간이든 2시간이든 거뜬하게 수다떨 수 있는 여성분들이여! 왜 자동차 이야기엔 자꾸만 작아져야 합니까?! 몇가지 쉬운 용어만 알고 있어도 자동차를 보는 눈이 확 달라질 수 있습니다. 구..

자동차/컬럼 2009.02.24

새로워진 얼굴, BMW 3시리즈

BMW new 3-Series 새로운 변신으로 왕좌를 굳건히 하다 1975년에 등장한 3시리즈는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누리며 BMW의 최고 베스트셀러로 인정받고 있는 프리미엄 세단입니다. 2009년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한층 세련되어진 디자인과 업그레이드된 성능을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포티함과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디자인 돋보여 BMW 3시리즈의 전면디자인은 본닛 위에 추가된 두 개의 캐릭터라인이 역동적인 모습을 강조하고 있으며 더불어 더욱 넓어보이는 효과를 주고 있습니다. BMW 브랜드 룩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엔젤아이-더블 헤드라이트와 코로라 링은 그대로 사용되었습니다. 바이제논 헤드램프는 옵션으로 장착할 수 있다고 하는군요. 바이제논 헤드램프를 옵션으로 선택할 경우 갈비뼈 형상을 하고 ..

무한도전 다녀온 나가노 두번째 - 해외스키장 풍경(2)

황송하게도 어제 많은 분들이 댓글을 남겨주셨습니다. 일일이 답변 못 드린 점 죄송스럽게 생각하면서 몇가지에 대한 공개 답변으로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우선 경험상 나가노 지역을 포함해서 일본으로 스키 여행은 여행사의 패키지를 활용하시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저도 자유여행을 즐겨하는 편입니다만, 스키 여행의 경우, 패키지 상품이 가격도 저렴하고 교통편,리프트 등도 한큐에 해결되는 등 장점이 많습니다. 오늘 소개할 사진 속의 스키장은 나가노 지역의 이와다케, 쯔이가케 등입니다. 사실 일본에는 나가노란 지역만 봐도 엄청난 규모의 스키장(체감상으로 국내에서 가장 크다고 평가받는 하이원,용평보다 훨씬 큰 규모입니다.)이 3-4개씩 모여 있기 때문에 어느 지역을 선택하셔도 후회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나가노 이외에도 ..

여행/일본 2009.02.20

경차, 불안하다고? 충돌 테스트 현장

도요타 iQ는, 초소형차 시장에서 다임러 벤츠사의 스마트를 잡기 위해 내놓은 전략차종입니다. 배기량은 996cc로 최대68마력을 낼수 있는 이번 모델은 리터당23km(일본 기준)의 고연비를 실현한 모델이기도 합니다. 가격은140만엔에서 200만엔 정도구요. 참고로 도요타 iQ의 경우, 차폭이 한국의 경차기준보다 8cm 더 넓은 관계로 경차에는 들어가지 않습니다. 경차,초소형차의 최대약점 안전 , 테스트해보자. 저렴하고, 유지비가 저렴하고 시내운전이 쉽고, 주차하기 쉬움에도 초소형차,경차가 꺼려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네, 바로 안전에 대한 문제입니다. '혹시라도 사고 시에 저 조그만 차가 무사할 수 있을까? 휴지조각으로 변하는 것이 아닐까?'하는 걱정 때문에, 많은 이들이 쉽게 경차를 택하지 못하는 것이..

자동차/컬럼 2009.02.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