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09/03/03 3

수입차, 3월의 무료 시승 기회 놓치지 말자!

수입차들의 판매량이 지난해 비해 감소하면서 '시승행사'등을 통해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일단 한번 타보고 결정하고, 주위에 추천하라는 의미입니다. 수입차 업체들은 영업사원 교육시에도 시승을 '클로징'단계로 마지막으로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는 수단으로 이야기할만큼 적극적인 영업방법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서는 각 수입차업체들의 예비고객군 초청을 통한 무료시승 외에도, 마케팅 협찬을 통한 일반인 대상의 무료시승 기회도 많아졌습니다. 일전에 알려드렸던, 재규어코리아의 발렌타인데이 3박4일 무료시승과 같이,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시승권을 부여한다는 내용입니다. ( 관련포스트 : 수입차 3박4일 무료 시승 소식 ) 이외에도 제가 알고 있는 일반인 대상으로 한 수입차 시승 이벤..

벤츠의 걸윙도어 SLS, 드디어 선보이나?

포르쉐 911, 애스톤마틴 DB9, 아우디 R8등과 경쟁할 벤츠의 스포츠카 SLS AMG모델의 출시가 한걸음 다가온 듯 합니다. 현재 해외의 자동차 관련 사이트들은 걸윙도어인 SLS AMG모델을 2010년 봄 쯤이면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8기통의 6.3리터 엔진을 기지고 최고출력 571마력을 낼 것으로 기대하는 SLS AMG는 무게가 1620kg에 불과합니다. 덕분에 제로백 역시 3.8초대, 시속 200km까지는 단 12초면 낼 수 있는 수퍼카에 준하는 괴력을 보여줍니다. 가격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아마도 포르쉐 911터보 등의 가격을 고려하여 기본가격 14만 유로(우리돈 2억7천만원 수준)부터 시작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현재까지 유출된 스파이샷 모음

2008년 가장 큰 인기를 끌었던 수입차는?

2008년은 수입차 시장에 있어서 잊지 못할 한해가 된 것 같습니다. 상반기까지만 해도 그 기세를 올리며 판매와 관련된 여러가지 신기록 경신을 당연시 하다가, 하반기부터는 말그대로 경기 한파로 인한 '극적 반전'을 이루며 크게 위축되었기 때문입니다. 상반기와 하반기 분위기가 이렇게 확연히 달라진 해가 또 있었나 싶습니다. 수입차 총 판매대수는 2007년 대비 15.5% 증가한 61,648대가 판매되었습니다. 어쨌든 증가한 것은 사실이지만 최근 5개년간 30%씩 성장해왔다는 것을 감안한다면, 그다지 놀랄만한 수치는 아닙니다. 확실히 하반기의 불황여파가 매우 컸다고 볼 수 있습니다. 2008년 수입차 시장, 대중성과 저렴함으로 승부했다. 가격대별로는 5~7천만원대 수입차가 가장 많이 팔렸는데, 가장 많이 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