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하와이

하와이 여행을 더욱 잘 즐길 수 있는 간단 꿀팁

오토앤모터 2015. 5. 20. 08:30
반응형

제게 하와이 여행을 알차게 할 수 있는 팁을 묻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그럴 때마다 저녁 시간의 TV속 날씨예보를 주목하라고 얘기해 주곤 했습니다. 날씨가 중요하니까요.

같은 와이키키지만, 이런 맑은 날씨에서의 느낌과..


이런 먹구름이 낀 날씨의 느낌은 많이 다르잖아요.


해서 날씨 상황을 반영해서, 쇼핑이나 액티비티 계획을 짜라는 것이 요지입니다. 요샌 스마트 시대인 만큼, 날씨앱을 추천해주는데,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에 제공되는 날씨앱은 아닙니다.

하와이에서 일반 날씨앱으로 하와이 날씨를 검색한다면, 현재 하와이 상황과 다른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예컨대 ‘날씨 흐림’으로 표현되어 있더라도, 하늘을 보니 구름은 다소 있지만 해가 쨍쨍한 날씨입니다. (정말 우리나라의 어둡고 칙칙한 흐림 같은 경우는 거의 드물죠.) 또 ‘비’로 표시되어 있지만, 하루 종일 내리는 비가 아닌 한 시간 이내로 내리다 마는 소나기인 경우가 많죠.


일반적인 날씨 앱으로 하와이의 날씨를 예측하기엔 하와이의 날씨는 너무 특별하고 변화무쌍합니다. 이런 하와이 날씨를 알려주기엔, 일반 날씨앱은 너무 정보를 뭉뚱그려 알려주어 혼란을 가중시킵니다.

*이 날씨앱으로 보자면 한주내내 하와이 날씨가 암울할 것만 같지만, 실제는 그렇지 않습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앱은 하와이 날씨만을 알려주는 ‘Hawaii weather now’라는 앱입니다.

위성사진을 바탕으로 다양한 날씨 정보를 제공하는데요. 기본적인 날씨 예보에서부터 구름의 움직임이라던가, 파도높이, 바람세기 등 입체적인 분석이 가능합니다.



덕분에 여행 계획을 세우거나, 일정을 소화할 때 좋은 참고 자료로 쓸 수 있습니다.

날씨 앱을 보면 아시겠지만, 같은 오아후 섬이더라도 섬을 가로지르는 산맥의 영향 등으로 오아후섬의 동,서,남,북의 날씨가 각각 다를 수 있습니다. 와이키키는 쨍쨍한데, 노스쇼어는 비가 온다든지 하는 식입니다.

구름이 산맥에 가로막혀 있네요. 아마 산 저편은 날씨가 매우 안좋을 겁니다.


그런데, 날씨앱이 있으면, 구름 움직임과 같은 입체적인 정보 보며 이후 날씨를 예상하고, 일정에 반영할 수도 있습니다. 예컨대, 바람 많이 불고, 파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면 아무래도 스노클링은 미루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북쪽 해안의 파도 높이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면, 노스쇼어에 가면 서퍼들의 멋진 모습을 볼 수 있는 확률이 높습니다. 아침 일찍 일어나 하나우마 베이에 스노클링을 하러 갔는데, 비가 옵니다. 그럼 철수할 것이냐, 개기며 그치길 기다릴 것이냐도 판단할 때 도움이 될 겁니다.



바람이 몹시도 불던 날, 와이키키엔 카이트 서핑을 즐기는 이들이 많아졌습니다.



여행시 챙길 수 있는 간단한 팁이지만, 간단함에 비해 여행의 질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하와이 여행 가시는 분들은 날씨 앱을 꼭 다운로드 받아 가시길...<오토앤모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