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들

쉽고 저렴하게 해외송금하기!

오토앤모터 2010. 6. 24. 16:4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토앤모터입니다.

전 독일에서 공부하고 있는 친동생이 한명 있는데요,
아직 학생이다 보니, 매월 만만치 않은 유학생활비가 들어갑니다.(물론 제가 내진 않지만..;;)
특히 해외에 자녀나 형제자매 등 가족을 두신 분들은 공감하실 겁니다.

환율에 따라 희비가 엇갈리고, 환율우대나 송금수수료에 민감해지게 되는 상황을요.
제 동생의 경우도 유로화가 1유로당 1200원대에 갔었는데, 지난해인가 거의 2000원에 육박한 적도 있었습니다.
당시 부모님이 신경을 많이 쓰셨는데, 다행히 요새 환율이 많이 내려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제 씨티은행을 통해 해외송금을 저렴하게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를 받았습니다.
자동차 블로그다 보니, 그 외의 얘기는 꺼려지게 되는데,
이건 해외 유학생을 두신 분들께는 정말 도움이 되는 내용이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바로 유학생 송금에 대한 부분인데요,

실제 저희 어머니도 기존에 신한은행과 거래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바꿀 예정입니다.



일단 좋은 정보 하나!
일반 해외송금의 경우, 씨티은행에서 8월말까지 환전우대 90%를 한다고 합니다.
이거 정말 무시할 수 없죠? 알아두시구요. 
다 아시겠지만 일반 해외송금은 연간한도가(5만불?) 있습니다.
1만불이 넘어가면 국세청에 신고가 된다고 알고 있구요.

해서 유학생 송금의 경우, 이러한 제한을 피하기 위해 해외유학생 거래외국환은행 지정부터 해야합니다.
여기서 거래외국환은행을 씨티은행으로 지정해주시면 되는데,
그럼 환전우대 100%라고 합니다. 그냥 환율 기준가만 내면 되는...컥... 정말 파격적인!!



그리고 씨티은행 글로벌 계좌이체 서비스(CGT)를 이용하시면 더욱 편리합니다.

중요한 건, 송금이 아니라 이체라는 거.
보통 해외송금하면 3일정도 걸리는데, 이건 쏘면 바로 갑니다.
게다가 전신료,중개수수료,수취은행 수수료가 전혀 없답니다. 송금수수료 부분에서도 훨씬 유리한거죠.
거기에 이체결과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으니 더욱 좋구요.
특정 국가으로의 송금은 은행에 갈 필요도 없이, 인터넷 뱅킹으로도 가능하다네요.


씨티은행 직원분으로부터 설명을 듣는데, 왜 진작 이런걸 몰랐을까 하는 생각이 계속 들더군요.

일단 22개국 2000여 지점에서 가능하다는데, 자세한 국가,지점은 씨티은행 검색 페이지를 참고하시구요.


아참, 거래외국환은행 지정을 위해서는 몇가지 서류가 필요합니다.
유학생 본인이 왔을 땐 여권, 외국수학기관의 재학증명서(입학증명서)가 필요하고,
부모님등 대리인일 경우엔 영사확인/공증 한 위임장, 유학생의 출입국사실증명서가 추가된다고 하네요.
대리인일 경우 복잡한 편이라, 저는 제 동생이 이번 방학 때 들어오면 신청할까 합니다.



해외유학생을 가족으로 두신 여러분이라면 꼭 신청하세요.
매년 5만불을 보낸다고 가정하면 환전우대 100%로만으로 최소 500불은 절약될 거고,
글로벌이체서비스를 이용하면 각종 송금수수료도 절약에, 즉시 이체라는 장점까지 있으니까요.

<수입차 전문 블로그 - 오토앤모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