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국내이야기

아우디 A7 국내 출시에 즈음하여 드는 궁금증들

오토앤모터 2011. 7. 12. 07:30
반응형


아우디 A7이 지난주에 출시되었더군요.
개인적으로 지난 2010년 파리모터쇼와 2011년 상하이모터쇼를 통해 이미 마음을 빼앗긴 모델이기도 합니다.
정말 멋지지 않나요? 개인적으론, 가족인원 등 환경상 제약만 없다면 A6보다는 A7입니다.
특히 라인이 환상!!


 

앞으로 각종 시승기를 통해 차차 밝혀지겠지만, 당장 궁금한 점이 몇가지 있습니다.

- 구글지도 사용가능할까, MMI의 100% 활용은?
아우디 최대 약점을 꼽으라면 MMI입니다.
'아니.. BMW 의 iDirve와 함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대표 쌍두마차라고 칭찬할 땐 언제고??' 싶으시겠죠?



아니, 그건 엄연한 사실입니다만, 문제는 국내에서 MMI의 기능을 100% 활용을 못한다는 것이죠.

전화 기능은 활용가능한지, 블루투스 같은 무선 연결은 되는지, 네비게이션은 국산인지, 애초 개발된 구글지도인지..
예전처럼 국산 소프트웨어(그것도 싸구려같은) 심으면 정말 실망할 것 같습니다.  경쟁차인 BMW는 초기에 시행착오를 겪었지만 자체 네비를 사용하므로써 HUD(헤드업디스플레이)같은 추가 기능을 제한 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언제쯤 MMI의 모든 기능을 완벽하게 사용할 수 있을까요? A7부터면 좋겠는데...



- 아름다운 인테리어는 선택가능할까
아우디 A7은 말그대로 아름다움입니다. 겉모습 뿐만 아니라, 실내 또한 고급스러운 아름다움이 묻어나죠.
그런데, 실내색상이 칙칙한 어두운 회색이란 원톤으로 가득하다면...끔찍합니다.


아우디 익스클루시브를 통해서, 개별 주문하란 얘기는 하지 마세요.
몇개월 더 걸려서 차를 받을 수 있을 것이란 부연설명은 말그대로 희망고문이니까요. 

볼보가 하는 것처럼 크게 2-3종류라도, 인테리어 색상을 매치해서 다양하게 선보일 수 있었으면 합니다.
A7의 매력은 아름다움이니까요. 


- 디젤엔진도 나올까
이건 답이 나왔더군요.국내에서도 3.0TDI를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소음은 또 얼마만큼 줄였을까, 실내옵션은 어떻게 꾸며놓았을까 이것도 궁금해지네요. 이외에도 전에 없던 첨단기능은 어떤 것들이 제공이 되는 지 등도 궁금한 점이 많은데요.

여기서 끝난다면, 재미없죠? 블로그에 깊이가 없잖아!

사실 새로운 패밀리카를 찾고 있던터라, 상담 겸 직접 전시장에 다녀왔습니다
.위의 궁금증을 포함하여 실제 구입예정자들이 궁금해 할만한 사항들을 내일 포스팅을 통해 정리해볼께요.<쉽고 재밌는 수입차 이야기&라이프-오토앤모터>

관심있는 분들은 일단 아래 손가락 버튼을 꾹 누르시라니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