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컬럼

주간 전조등, 어떻게 생각하세요?

패밀리맨 오토앤모터 2011. 7. 19. 07:30
반응형


낮에 차량의 전조등을 켜는 것에 대해서 아직까지도 반대하시는 분들을 봅니다.

그 분들의 '에너지 절약'이 주요한 이유인데요,
에너지 절약이 중요하긴 한데, 전 사실 이해가 안 갑니다.

우리가 비록 '기름 한방울 안나는 나라'지만,
전조등으로 그분들이 얘기하는 에너지 절약이 얼마만큼 이뤄질 것이며,
설사 절약이 이뤄진다고 하더라도, 전조등을 켬으로써 사고 방지의 이점이 더 크지 않냐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절약하신다고 엘리베이터도 안타고 걸어다니시고, 요새 에어컨이나 선풍기도 안 트시는 분들이면 좀 이해도 됩니다.저랑 사고방식 자체가 다른 분들이니까요. 그런데, 갑자기 궁금해지는 건,  건물의 '비상구'를 표시하는 등이 항상 켜져 있는 건 안 아까워하실라나...)
 
네, 자동차에 있어서는 안전이 먼저이기 때문이죠.
전에도 안전과 관련한 얘기를 한 적이 있습니다.

ESP나 VDC같은 차량자세제어장치들이 국산차들의 거의 옵션인데, 차를 사실 땐 꼭 포함시키시라고.
보험 든 셈 치시라고. 차량가용일수를 3-5년으로 해서 일단위로 환산하면 몇백원짜리도 안된다고.

전조등도 마찬가지입니다.

운전해 보시면 아실 겁니다. 전조등을 켠 차량이 전조등을 켜지 않은 차량에 비해 확실하게 잘 인지된다는 것을..
당연히 대인/대물이나 주간/야간이나, 날씨가 맑을 때나 흐릴 때나 사고율이 줄어들 수 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해외의 자동차 선진국의 경우 나라에서 Daylight를 의무화하고 있고, 자동차 업체들의 변화 역시 있었습니다.

아우디, 벤츠 등은 전면의 LED등을 이쁘게 잘 디자인해서 '안전'과 '디자인'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고 있죠./

 



디자인,가격,성능,연비효율 모두 다 중요하지만,
자동차에 있어서 빠질 수 없는 핵심은 뭐니뭐니 '안전'입니다.
자동차는 사람이 타는 거니까요. (볼보의 창업자님 말씀입니다.)

에너지 절약 좋은데요,
절약할 데가 있고, 안할 데가 있지 않겠습니까? 그렇지 않을까요?<쉽고 재밌는 수입차 이야기&라이프-오토앤모터>

동감하시는 분은 아래 손가락 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