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해외이야기

'범블비' 시보레 카마로 오픈카로도 나와요!

오토앤모터 2010. 11. 17. 13:58
반응형
내년에 GM대우에서 시보레 카마로를 선보인다고 했었죠?.
일반인들에게 시보레 카마로는 영화 트랜스젠더 트랜스포머의 노란색 범블비를 통해 눈길을 끌었겠습니다만, 사실 미국 자동차 역사 속에서는 포드 머스탱과 함께 '아메리칸 머슬'아이콘을 만들어 온 차입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론 참 궁금한 게 많습니다.
GM대우에서 선보이는 시보레 카마로 가격은 얼말까? 수입차급? 국산차급? 
어떤 모델을 내놓을까? 머슬카 다운 대배기량 모델도 선보일까?
포드 머스탱과의 대결은? 
포드코리아는 머스탱 1년에 100여대 파는데, 판매망+A/S망 잘 갖춘 GM대우의 시보레 카마로는?(비슷한 제품이 규모+판매망+A/S망에 따라, 시장에 어떤 파괴력을 보이는 지 가늠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죠.)

아무튼 등등등 이밖에도 수많은 궁금증이 존재합니다. 얼마 전에는 '니만 마커스 특별 에디션' 모델은 3분만에 100여대가 매진되어 화제가 되기도 했죠.  특히 제 눈길을 사로잡은 건 LA모터쇼에서의 컨버터블 모델 출시소식!!
  

멋지지 않나요?
포드 머스탱 컨버와 개인적인 비교를 하자면, 양쪽 다 미국적인 강인함이 묻어나는데 카마로쪽이 좀 더 미래지향적인 느낌입니다.


실내도 꽤 고급스럽습니다.


이거 국내에 들여오면 몇대나 팔릴까요?


2011년 2월부터 북미시장에서 판매될 예정이구요.


소프트탑을 장착하고, 312마력 6기통 엔진과 426마력의 8기통 엔진 두가지가 장착된다고 합니다.


딱 미국적인 강인함이 느껴지지 않나요? 1967년 1세대를 거쳐, 2008년 부활한 5세대 모델이 바로 이거구요.
더욱 놀라운 건 이번 카마로의 디자이너가 한국인 이상엽씨라는 것!


전에 GM그룹의 총괄디자이너인 에드웰번 부사장과 대화를 했을 때,  GM글로벌디자인 센터에 30여명의 한국인이 근무한다는 얘기가 생각이 나네요. 그래서 머스탱보다 좀 더 정감이 가는 디자인이라고 생각되는지도..


국내에서도 한정판으로라도 선보여봤으면 좋겠네요.
혹은 카마로 정식 출시 행사 때 때, 컨버터블도 배경으로 전시해놓고 간이라도 본다든지.. <쉽고 재밌는 수입차 이야기&라이프-오토앤모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