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국내이야기

겨울을 대비하는 BMW의 환상적인 서비스!

지난 겨울은 폭설로 인한 뉴스가 유난히도 많았습니다.
본질을 파헤치기보다는 '눈길에 맥을 못추는 비싼 수입차'라는 식의 자극적인 보도들도 꽤 되었구요. 
어제도 비슷한 타이틀이 하나 떴더군요. '벤츠의 굴욕, 미국에 이어 한국에서도 자발적 리콜'. 대체 뭐가 굴욕이란 건지.. 

아무튼 지난 겨울을 경험한 후륜구동 운전자들은 이번 겨울나기가 고민일 겁니다. 이번 겨울을 위해 어떤 월동장비를 구매해야 하나 하고 말이죠.사실 시내에서라면 스노우타이어만으로도 겨울나기가 충분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너들의 입장에서 스노우타이어 준비가 쉽지 않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네. 가격도 가격이려니와, '스노우타이어로 교체하면 겨울동안 기존 타이어 보관은 어쩌지?'하는 근본적인 이유가 있습니다.

그런데 국내 수입 후륜구동의 대표적인 브랜드인 BMW가 이런 고민에 완벽한 해결책을 제시했네요.
스노우타이어는 할인해서 공급하고, 
무료장착 서비스에, 
기존타이어는 5개월동안 무료로 보관해주는 호텔서비스까지 제공한다고 합니다.

겨울용 타이어에 휠까지!!


BMW 코리아 오늘부터 29일까지 3주간 BMW 차량에 장착되는 겨울용 오리지널 /타이어 세트를 예약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예약 판매는 BMW 차량 구매 고객들에게 겨울철 눈길이나 빙판길 주행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주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대상 차량은 BMW 3, 5, 7시리즈 주력 세단 모델들과 BMW 대표적인 SAV 모델인 X5, 2인승 로드스터인 Z4 신형 모델이다.

캠페인 기간 동안 BMW 3, 5, 7시리즈 그리고 X5 Z4 모델의 일부 겨울용 오리지널 휠타이어 세트를 예약하는 고객에게는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밖의 모델에는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예약 주문한 선착순 200명에게는 사용하지 않는 여름용 타이어를 오는 12월부터 내년 4월까지 5개월 무료로 보관해주는 호텔 서비스를 제공한다.

예약 판매된 겨울용 오리지널 휠타이어 세트는 오는 12 6일부터 24일까지 전국 BMW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료 장착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문의전국 BMW 공식딜러 또는 BMW 커뮤니케이션 센터(080-269-2200)


박수!!! 오너들의 입맛에 100% 맞춘 이런 서비스는 정말 박수쳐줘야 합니다!
단순히 '타이어 및 악세서리 할인 켐페인'같은 일차원적인 것보다 이왕이면 입맛에 100% 맞춰서 제공이 주는 것이 최고인거죠. 이런 게 딱 2%로 달라지는 차별화된 서비스인 겁니다.
아... 오늘따라 BMW 오너들이 부러워지네요. (괜찮아.. 난 콰트로니깐, 흥!!)<쉽고 재밌는 수입차 & 라이프 - 오토앤모터>

ps> 스노우타이어라고 눈길에 막 달리기 없기!! 눈길엔 장사없다!

  • 1빠 2010.10.14 03:25

    1....빠인가요...

  • 플그리머 2010.10.14 13:57

    근데. 어짜피 내년 봄에 일반용 휠/타이어로 교체하면... 스노우 휠/타이어는 개인보관이 되야하는거겠죠. 쩝.
    20~30% 할인만 좀 쓸 만 한거 같군요....

  • 흐음 2010.10.15 19:03

    벤츠도 이미 스노우 타이어 달고 보관하는 이벤트 진행했던걸로 기억하는데요....

  • BMW 750 Li 2010.10.16 07:15

    작년 겨울 유난히 눈이 많이 왔습죠, 후륜구동 비엠,,스노우 타이어 할애비가와도 언덕 눈길에 멈췄다가 올라가는건 절대 무리 입니다.
    저런 타이어 팔아먹어 매출 올리기 말구, 광폭타이어에 맞는 채인이나 준비 해 주심 감사 드리죠, 방배동 한독모터스에 스노우 채인 골백번도 더 야그 했는데,. 죄송합니다 고객님 이란 소리 밖에 못들었구요, 눈올땐 타고 나가지 마세요,,,라는 말 밖에 못들었습니다.
    가장 굴욕은
    아파트 경비실 앞 눈은 펑펑 오는데 온가족이 나와 750 을 끙끙 대며 밀어 올리고 있었죠, 헛바퀴만 돌며 정말 어찌할바를 모르고 있는데.
    마티즈 운전자가 언덕을 올라가며 창문을 내리고 한참을 비실 비실 웃으며 여유있게 올라가는데..눈빛이 마치 "빛좋은 개살구" 구나,,라는 조롱의 눈빛,,,정말 굴욕 이었죠,
    외제차 사실분들 ~~~ 후륜구동 승차감 어쩌구 하는데요, 눈길엔 벤츠S 클라스니 비엠이니 다 필요 없습니다.
    후륜은 스노우 타이어 할애비가 와도 안된답니다.
    절대 저런 광고에 현혹되지 마시고, 눈 올땐 그냥 4륜이나 채인감은 전륜차 타고 나가세요.
    눈 올땐 정말 정말 미친답니다. 차가 지맘대로 움직이니까요.,

  • 디려 2010.10.19 13:33

    이거 반 사기네요...
    달랑 한시즌 보관만 가능한거구요.
    내년 봄이 되면 휠이 끼워진 윈터타이어는 각자 집으로 알아서 가지고가 보관해야한답니다.

    어차피 타이어 및 휠 세트를 무려 30%나 할인해주고 첫시즌 보관을 대행해주는 엄청난 행사이기 때문에 그 이후는 오너가 알아서 보관해야한다네요.

    어차피 얘들도 그냥 장사치계열이라 무언가 감동적인것까지는 무리라도 약간은 소비자들편에서의 행사 이런걸 생각하고 알아봤다가 시간낭비에 열만 확 받았네요.

    아니... 근래 아파트 사는 사람들이 무려 런플랫 윈터타이어, 그것도 휠이 모두 끼워진 풀셋을 구매해다가 집에 갖다가 봄,여름,가을을 보내고 다시 겨울에 차에 실어서 센터갖고가서 다시 교체를 할수 있는 사람이 있다고 생각하는건지...

    BMW에서 무슨 트럭을 판매하는것도 아니고...

    이거 그냥 상술이지 싶네요.

    차라리 걍 닥치고나 있었으면 동네 한국타이어 대리점에 가서 윈터타이어 주문해놓고 갈아끼우고 보관시키고 했을건데
    이거 보고 알아보느라 시기를 놓쳐서 올 겨울은 또 그냥 타이어를 쓰면서 조금이라도 얼었다 싶으면 차는 놓고 다니는 상황이 되겠네요.

    망할놈들... 말이나 말던가...

  • 디려 2010.10.20 00:40

    확인해보니 일은 벌려놨는데 그다지 후속조치에 대해서는 전혀 준비한바가 없는듯합니다.
    그리고 전국에서 선착순 200명이라하니 기사딸린 회장님이나 이런 VVIP들에게 공급하는 물건인가봅니다.
    그런 오너들이야 기사가 알아서 운반하고 갈고 다시 가져와서 보관할 회사나 건물등이 있을테니까요.

    아닌 경우엔 그냥 바가지 쓰는겁니다. 이거...

    타이어만 가는것도 아니고 휠까지 세트로 팔아치운다는 재고정리차원인거 같은데
    꼭 필요하지도 않은 휠까지 끼워서 꼴랑 30% 할인에 팔아치우려는 상술,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지요.

    이걸 여기저기서 정품휠까지 저렴하게 구매할수 있는 찬스라는 식으로 받아들이는 사람들도 있는판이니
    내년 봄쯤에 어찌될련지...

    하긴 뭐 몇명 되지도 않은 사람들이 목소리 높여봐야 그냥 중고로 휠, 타이어 위탁판매하는수밖엔 없겠죠.
    이게 그동안 몇몇 타이어판매 대리점에서 소비자 등쳐먹던 방법인데
    이걸 그 대단한 BMW본사에서 해먹다니 굉장히 충격입니다.

    본사에 확인하니 이거 딜러사들과 협의중이라는데
    보관료를 받고 보관을 해줄지 어쩔지 결정도 못한 상태라네요.

    집에 별도의 차고가 있어서 보관이 가능하시거나
    혹은 집에 별도로 트럭이나 밴 같은 차량이 있으신분 아니면 가능한 200여만원 이상되는 금액을 지불하시고 상술에 놀아나지 마시라는 충고를 드리고 싶네요.

    이것들이 잘한다잘한다 해줬더니 아주 기고만장이 하늘을 찌르네요.

    뭐 하긴 쉴드를 쳐주자면 소비자들의 휠과 타이어를 본사 물류창고에 보관해주다가 문제라도 생기면 배상해줘야하니
    5개월 한정이란 방법을 택한것 같은데
    글쎄요.... 소비자가 이딴 식의 배려까지 해줘야할거 같지는 않네요.

  • 디려 2010.10.20 00:42

    여튼 회사 관두고 놀고 있다보니까 굉장히 오랜만에 인사드리게 되었네요.

    잘 지내고 계시죠? 일 관두면서 언제 함 뵈었으면 좋겠다 싶긴 했는데 원체 바쁘신거 같아서리 ^^

  • BlogIcon 꿈꾸는 사람 2010.10.27 15:11

    디려님 의견에 공감합니다
    얄팍한 상술로 언론플레이 하는 거지요
    진정으로 고객을 위한 마인드가 필요하지 않을까요???
    다른 회사도 마찬가지 일테지만,
    다음 차는 결코 비엠으로 할 생각이 없습니다
    매스컴에 장식용으로 이용코자 하는 장사치의 얄팍한 상술에
    웃음만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