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국내이야기

뷰익 라크로스? GM대우 알페온?

오토앤모터 2010. 8. 24. 14:10
반응형

모처럼 국내차종 이야기 하나 해보겠습니다. 뭐..어찌보면 수입차와도 관계있는 얘기죠.
힌트를 얻은 분들도 계실 수도 있는데, 바로 GM대우에서 선보일 알페온에 관한 얘깁니다.

알페온은 사실 해외에서는 '뷰익'이라는 브랜드에 '라크로스'라는 모델명으로 팔리는 차종입니다.
미국내에서 2010 올해의차 후보에 오를만큼 인기있는 차종이기도 하고요.

예전에도 비슷한 얘기를 한 적이 있는데, 알페온을 수입차로 봐야할 지 국산차로 봐야할 지 애매모호해진다는 겁니다.
국내에 생산망을 갖추고 이제 막 생산을 시작하지만, 이미 해외에서 개발되어 뷰익 라크로스로 이름을 날리고 있는 차가 분명하니까요.

국내 소비자 입장에서는 '수입차 프리미엄'없이 뷰익 라크로스를 만날 수 있다는 사실이 반가울 겁니다.
다만, 예전처럼 현대.기아에 비해 떨어지는 브랜드밸류로 인한 'GM대우 디스카운트'현상은 알페온에선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K7이나 그랜저 등 국내에서 경쟁하게 될 차종들과 비교했을 때, 비슷하거나 약간 비싼 가격이라고 하는데요.

해외에서는 국내 경쟁차종에 비해 좋은 평가와 많은 판매량을 보이는 차종이기에 당연하다는 반응도 있습니다.
물론 그 반대의 경우도 있죠.




어찌되었건 전 GM대우의 알페온을 포함하여 앞으로 선보일 다음 차종들이 보여줄 성과가 정말 궁금해집니다.
국산차같은 수입차로 볼 것인지, 수입차같은 국산차로 볼 것인지 국내 소비자들의 평가도 궁금하구요.
제품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가 업그레이드가 될 것인지, 혹은 브랜드 이미지의 변화를 꾀할 것인지도 궁금합니다.
또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한지와 국내의 성과와 해외의 판매량과 비교를 해봐도 재밌을 것 같구요. 개인적으로 아무리 봐도 섣부른 예측을 할 수 없는 도깨비 같습니다. <쉽고 재밌는 수입차 이야기&라이프-오토앤모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