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들/아빠의 장난감

아이폰 사용자세요? 해외여행 필수 어플 추천!

오토앤모터 2010. 8. 21. 00:3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토앤모터입니다. 일주일만의 포스팅인데요.
그동안 너무 정신없는 일들 때문에 블로깅을 할 시간이 없었습니다. 정말 마음만큼은 안 그랬다는 거!! 마음은 키보드를 열심히 두들기고 있었습니다. 
모처럼 글을 쓰려니, 무슨 얘기로 먼저 시작해야할지도 잘 모르겠네요. 
마무리 짓지 못한 레인지로버 시승기도 부담이지만.. 일단 가벼운 글로 시작해볼까 합니다.

지난번에 환전 걱정없이 해외여행 가는 법에 대해 소개했었죠?

직접 체험해보니 딱 하나 단점이 있었습니다.
바로 씨티은행이나 ATM기가 어딨는지 모르면 말짱 꽝이라는 것.

지난 번 레이싱대회로 일본에 갔을 땐 운좋게 공항에 있는 ATM를 발견했구요,

동경에 갔을 땐, 홈페이지에서 미리 씨티은행 검색을 했었습니다.
씨티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전세계 지점을 검색할 수 있거든요.
씨티은행 홈페이지에서 전세계지점 검색에 들어가면 이런 창이 뜹니다.
그럼 원하는 국가를 선택하면 미리 ATM 위치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서 동경에 갈 땐 이렇게 미리 프린트해두었습니다.


다만 자료를 미리 준비해야 된다는 점에서, 환전이나 ATM위치를 알아놓아야 한다는 것이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당시 ATM기를 찾아다니며 아이폰 어플 같은 걸로 위치를 찍어주면 대박이겠다 잠깐 생각한 적이 있었는데, 정말 이번에 마침 새로운 아이폰 어플이 나왔더라고요.

세상 참 좋아졌습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일단 어플을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구요.
아이폰 외에도 아이팟,아이패드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참고로 '씨티파인더'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을 띄우면 첫화면이 이렇습니다.

일단 설정에 들어가보면, 주변검색 시 반경 몇 km까지 검색할 것인가 설정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나 페이스북 연결도 있는데 이건 안써봐서 잘 모르겠고, 해외서 도움이 될만한 내용을 간략히 소개해 봅니다.

일단 지점&ATM메뉴로 들어가면 총 3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전체와 Nearby, 분류인데요.
해외 현재에서는 Nearby가 가장 유용할 것 같습니다. 3G나 무선인터넷이 잡힌다는 가정하에서요.
주변의 씨티은행과 ATM기를 다 찾아주거든요. 물론 거리정보와 함께요.

원하는 지점을 선택하면, 지점 혹은 ATM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구글지도와 함께요. 지도는 확대나 축소해서 정확한 위치 파악이 가능합니다.

혹시 3G나 무선인터넷망이 곤란한 상황 하에서, 아니면 저처럼 미리 지점을 확인하고 가야하는 분들이라면 '전체'메뉴를 활용하면 됩니다.
그럼 미리 해당국가와 지역 설정을 통해 해당 지역의 Citi은행 지점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차례 차례 지역을 좁혀 나가면 됩니다.

단순히 은행지점 찾기 어플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해외에 나간 것을 감안해서 번역기능도 추가되어 있습니다.
정말 센스만점이네요.

 
개인적으로 이번에 파리모터쇼에 갈 때 써먹을까 했더니, 가려는 스위스랑 프랑스는 시티은행 권역이 아닙니다.
지점을 만들어달라고 할 수도 없고, 조금 아쉽긴 합니다.
어쨌든 해외여행을 가려고 하시는 분들은 유용한 서비스가 아닐까 합니다. <쉽고 재밌는 수입차 이야기&라이프-오토앤모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