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모델분석

야누스적 매력을 지닌 벤츠 C클래스

오토앤모터 2009. 3. 12. 07:42
반응형

Mercedes- Benz C-Class

야누스적 매력을 지닌, C-Class

벤츠의 경우 국내에서는 대형세단의 시장을 이끌어가는 대신 프리미엄 컴팩트 카 부분에서는 BMW 3시리즈에게 약간 밀린 경향이 있었는데요. 그러나 C-Class는 벤츠 라인업 중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팔리는 모델이라고 합니다. 국내에서도 '엘레강스'와 '아방가르드'의 완전히 다른 두 디자인의 뉴 C-Class가  인기를 얻으면서 높은 판매고를 올려 벤츠가 국내 수입차 시장의 3위로 올라서는데 톡톡히 공헌을 했다고 합니다.

 
 완전히 다른 두 디자인으로 고객의 선택의 폭 넓혀
 
본닛 위의 뚜렷한 'V'라인은 다이나믹하면서 역동적인 모습을 잘 나타내고 있습니다.  
'아방가르드'모델로 스포티함이 잘 드러나고 있습니다.
  크롬핀으로 된 그릴과 중앙의 벤츠 엠블렘의 디자인은 세단 모델에서는 처음으로 사용되었다고 하는군요.

'엘레강스' 모델은 작은 S-Class란 별명이 붙을 정도로
전형적인 벤츠 세단의 고급스러움과 우아함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방가르드 모델>
<엘레강스 모델>
두 모델 모두 이전 모델보다 길이, 너비, 높이가 각각 60mm, 40mm, 25mm 길어져 실내가 보다 넓어졌습니다.





운전자의 편의가 배려된 실내디자인 돋보여

기본적인 실내디자인은 두 모델이 같으나, 실내분위기가 다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방가르드 모델(위)은 블랙의 대시보드와 알루미늄 트림장식이 사용되어 스포티함 느낌을 극대화시키고 있습니다. 반면에 엘레강스 모델(아래)은 베이지톤의 가죽시트 사용과 메이플 우드 트림장식이 사용되어 부드러우면서 우아함 느낌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다기능 스티어링 휠은 양 손을 모두 스티어링 휠에 고정한 채로 
                            쉽고 편리하게 여러 가지 장치들을 작동할 수 있도록 하여 운전자의 편의를 극대화했습니다.

                        블랙 다이얼 계기판과 오렌지색 바늘은 C-Class 특유의 스포티함을 잘 표현해주고 있으며, 
                                    더불어 간결한 배치로 운전자가 한눈에 쉽게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룸바서포트가 내장되어 있는 앞시트는 운전석 쿠션의 높이와 등받이의 각도를 전자식으로 조정해주어 
                                          운전자와 동승자에게 최상의 안락감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스티어링 휠 위치, 헤드 레스트의 높이 및 사이드 미러 위치 등의 시트 세팅은 메모리 패키지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3개의 시트세팅을 저장할 수 있으며, 버튼 하나로 바로 미리 저장된 시트 세팅 위치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통합 컨트롤 & 디스플레이 시스템인 COMAND APS은 C230 AVANTGARDE 모델에는 기본 장착되어 있습니다. 다른 모델에서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개발된 COMAND APS에는 오디오 및 전화, 내비게이션 시스템이 결합되면서 기능이 늘어났지만, 컨트롤 장치를 통해 더욱 쉽게 조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욱 놀라운 것은 음성으로도 컨트롤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AGILITY CONTROL' 시스템을 통해 다이나믹한 주행 성능 더해


국내에서는  세가지 가솔린 모델과 두개의 디젤 모델을 만날볼 수 있습니다.

▶가솔린 모델
· 직렬 4기통
C 200KOMPRESSOR
C 200 KOMPRESSO AVANTGARDE
· V6 2500cc엔진
 C 230 AVANTGARDE 

▶디젤 모델(4기통)
C 220 CDI ELEGANCE
C 220 CDI AVANTGARDE


4기통 가솔린 엔진의 경우 최대마력은 184, V6 엔진의 최대마력은 204, 4기통 디젤 엔진의 경우 170입니다. 이들 엔진은 이전 엔진들보다 13%에 달하는 뛰어난 출력 성능 향상과 17%에 이르는 토크 성능 향상을 통해 한층 더 파워풀한 드라이빙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Agility Control 시스템
이 시스템은 주행 및 도로 상황에 맞춰 댐핑 압력을 변화시켜 탁월한 승차감을 제공해주는 최첨단 기술입니다. 예를 들어  다이내믹한 주행을 즐길 경우에는 댐핑 압력을 최대로 올려 차체를 효과적으로 안정시켜줍니다. 지금까지 벤츠의 기본적인 특징을 안정성과 편안한 승차감이라고 한다면 이 기술을 통해 '다이나믹한 주행성능'까지 더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4기통 엔진 모델에는 5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선택레버를 통해 쉽게 수동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V6 엔진 모델에는 7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7개의 전진기어는 지속적으로 최적의 엔진속도를 제공해주어 실질적으로 미세한 기어변경을 전달해주고 있습니다.








AUTOnMOTOR 수입차 요약정보
국내에서는 C 200KOMPRESSOR, C 200 KOMPRESSO AVANTGARDE,  C 230 AVANTGARDE,
C 220 CDI ELEGANCE, C 220 CDI AVANTGARDE와 최근에 출시된 최상위급 C 63 AMG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C 200K, C 230 AVANTGRADE순으로 작성됨)
차명: C 200K, C 230 AVANTGRADE
국내판매가격: 4690만원/5790만원
엔진형식: inline 4/V6
배기량: 1796cc/2497cc
최고출력(ps / rpm):184 / 5,500,  204 / 6,100
최고토크(kg.m / spm):25.5 / 2,800~5,000,   25 / 2,900~5,500
변속기: 5-speed automatic/7G-Tronic 7-speed automatic

길이*너비*높이(mm): 4584*1770*1450
공차증량(kg): 1570/1625
차체:4 door Sedan
경쟁차종: BMW 3시리즈(프리뷰 보기), 아우디 A4(프리뷰 보기), 렉서스 IS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