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해외이야기

벤츠 E 클래스 신형 2도어 쿠페 등장!

오토앤모터 2009. 2. 18. 07:34
반응형
메르세데스 벤츠에서는 17일 현행 CLK의 후속으로 2도어 쿠페인 '신형 E클래스 쿠페를 발표했습니다.

E클래스 쿠페는 1995년을 마지막으로 단종되고, C클래스 기반의 CLK가 바통을 이어받았지만 판매 성적은 그다지 좋지 못했습니다.  이에 자극을 받은 벤츠는 다시 E클래스 쿠페를 다시 도입하게 된 것이죠.



E클래스쿠페는 E클래스 세단의 섀시를 기반으로 하긴했지만, 크기는 전장의 경우 17cm정도 짧고, 폭도 7cm정도 좁으며, 높이 역시 8cm정도 낮아지면서 좀 더 스포티한 모습을 보여줍니다.또한 세계 톱수준의 공기저항계수 0.24를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엔진은 1.8리터 터보 직분사, 3.5리터, 5.5리터 가솔린 엔진과 2.2리터 트윈터보디젤과 3.0리터 터보디젤엔진이 장착됩니다. 특히 트윈터보디젤엔진은 유럽복합연비(시내+시외)기준으로 리터당 18.9km의 고연비와 더불어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1km당 139g으로 줄이면서 친환경 고효율의 성과도 달성했습니다.



안전 장비의 경우 E클래스와 거의 동일하고, 조향에 따라 헤드라이트가 움직이는 기능과 더불어 차선 이탈 경고 기능,어두운길에서 유용한 적외선 뷰, 사고전 안전띠를 미리 조여주는 기능 등 다양한 안전장비 등이 도입되었습니다.

아마도 아우디 A5와 BMW 3시리즈 쿠페와 경쟁하게 될 것으로 보이는데, 경쟁차종에 비해 한단계 높은 그레이드의 모델이라는 점이 장점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신형 E클래스 쿠페는 3월3일 개막하는 제네바 모터쇼에서 선보인 후, 5월 유럽에서부터 판매가 개시될 전망입니다. 가격은 미정이며, E클래스 세단보다는 조금 비싸질 전망이라고 합니다. <수입차 전문 블로그 - 오토앤모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