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모델분석

더 고급스럽고 우아해진 닛산 큐브

오토앤모터 2008. 12. 2. 07:46
반응형
일본을 비롯하여 국내에서도 연예인,트렌드세터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었던 닛산 큐브의 새모델이 발표되었습니다.

특히 이번모델은 일본 뿐 아니라, 유럽과 미국 등 세계로 진출하는 모델로 개발되었는데요, 때문에 플랫폼을 새롭게 개발하여 실내공간이 크게 늘렸고, 공간성과 실내 효율성도 좋아졌습니다.

닛산 측에 따르면 10대후반~20대 젊은이들을 타겟으로 개발하였다고 하는데, 그 때문인지 실내가 고급스러우면서도 아기자기한 맛이 있습니다.




만화 속에서 튀어나온 듯한 외관, 훨씬 커진 사이즈
우선 차량사이즈는 전장3890mm 전폭1695mm 전고1650mm의 사이즈를 보여줍니다. 실내 길이는 1950mm로 전모델에 비해 약 70mm늘어났으며, 실내폭과 높이도 각각 55mm,10mm 늘어났다고 하네요.

외관은 둥글둥글한 면의 사용을 강조하였습니다. 특히 이전 모델은 단순히 귀여웠다면 이번 모델은 애교까지 더해졌다는 평입니다.




내부 인테리어는 파격적인 물결무늬
인테리어는 스피커를 비롯해 선루프 햇빛 가리개 등 물결무늬가 곳곳에 보입니다. 특히 젊은이들을 위한 실용성을 위주로 했기에 적재적소의 수납공간이 눈에 띕니다.





무엇보다 연비가 뛰어나
특히 이번 신형 큐브 모델은 실용역구간에서의 연비가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흡.배기 효율을 높였을 뿐 아니라, CVT에 오일워머를 장착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엔진 시동 직후 연비가 크게 향상되어 1.5 모델의 경우 리터당 19.2km의 높은 연료효율을 보여줍니다.



특히 세계에 진출하기 위한 모델로 '좌핸들'의 모델도 생산될 예정인만큼, 내년에 우리나라에 출시될 가능성도 훨씬 커졌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과연, 우리나라에서는 어떠한 인기를 끌지 자못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