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09/07/21 3

독일 아우토반 사상최악의 260중 추돌사고 현장

지난 19일 독일에서는 260중 추돌사고라는 독일 역사상 최악의 교통사고가 일어났습니다. 그것도 속도 무제한으로 유명한 독일의 아우토반에서 말이죠. 갑자기 폭우가 쏟아지면서 시야확보 불량으로 일어난 이 사고에서 사상자만 66명이 나왔습니다. 이중 10명은 생명이 위태로운 상태구요. 사고후 현장에는 300여대의 구급차와 소방차,경찰차 등이 출동해 밤새 구조작업을 펼쳤다고 합니다. 영국 BBC 영상을 통해 확인해 보시죠. http://news.bbc.co.uk/1/hi/world/europe/8159096.stm

현대기아차 값싼 브랜드 이미지를 털어낼 수 있는 방법

환율효과가 있긴 하지만, 경제 불황 가운데서도 해외시장에서의 현대기아차의 선전소식은 반갑기만 하다. 국내차 업체들은 이러한 선전과 더불어 세계 시장에 제네시스,에쿠스 등 고급 모델들을 속속 선보이면서, 지금까지의 ‘한국차는 값싼 차’라는 인식을 털어내기 위한 노력들을 계속하고 있다. 하지만, 한번 소비자에게 각인된 이미지는 좀처럼 깨기 어렵다. 현대와 기아 모두 세계 시장에서 일본차의 저렴한 대체재의 이미지가 크다. 90년대 새로운 프리미엄 브랜드를 런칭한 일본 자동차메이커들의 사례 90년대 일본의 자동차 브랜드들은 ‘새로운 프리미엄 브랜드’의 런칭을 통해 미국을 비롯한 세계 프리미엄차 시장을 성공적으로 공략한 바 있다. 도요타의 ‘렉서스’, 닛산의 ‘인피니티’, 혼다의 ‘어큐라’가 대표적인 사례다. 유..

자동차/컬럼 2009.07.21

당신의 페라리를 더욱 멋지게 만들 아이템들

우선 백마디 말보다 동영상 먼저 보시죠. 페라리 599 GTB Fiorano의 비디오입니다. 소리가 정말 깔끔하죠? 바로 당신이 꿈꾸고 기대했던 페라리의 엔진음, 그대로 아닌가요? 페라리 599 GTB 피오라노는 동영상에서처럼 턴할 때 완벽한 라인을 유지하는 것을 느껴본다는 엔진소리보다도 훨씬 매력적인 차라는 것을 알 수 있죠. 비디오 속의 이 차는 핸들링 GTE 패키지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덕분에 훌륭한 무브먼트를 얻게 된 셈이죠. 패키지 장착시, 2008년 모델은 세금을 포함해 17,217유로(한화 약 3000만원)이고, 2700유로를 더하면 2009년도 모델용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10mm 낮아진 서스펜션, 딱딱한 스프링과 안티롤바, 밝은 테두리의 림, 크롬 그릴, 소음장치가 된 투톤 배기관, 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