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09/05 7

벤틀리를 단지 고급세단 정도로 생각하십니까?

'세계 최고속 양산 세단'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벤틀리는 국내에서도 종종 볼 수 있는 차량입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린 플라잉스퍼는 4도어 세단으로 6000cc트윈터보엔진에 제로백은 5.2초에 불과합니다.최대출력은 560마력이나 되죠. 혹자들은 힘만 센 세단 아니냐는 반응을 보일 수 있습니다만, 사실 벤틀리는 단순히 '고급 세단'이 아닙니다.애초 스포츠카 메이커로 시작했을 뿐 아니라, 과거 롤스로이스에 인수되었을 때에는 롤스로이스의 스포츠 버전이라고 알려졌으니까요. 관련포스트 - 벤틀리 이야기 관련포스트 - 630마력 벤틀리, 이제 바이오 연료로도 달린다. 외모만 보고 그래도 스포츠카에 비해 뒤뚱거릴 것이라는 편견을 가지기 쉬운데요, 얼마전 해외 자동차 사이트에 벤틀리의 스포티한 주행 모습이 공..

2500만대 판매, 30년 장수의 베스트셀링카는?

지난 3월 수입차 시장에 이변이 일어났다. 국내 진출 이후 월간 판매 순위 5-6위권을 맴돌던 폭스바겐이 2위로 우뚝 올라선 것이다. 1위 BMW와의 차이도 불과 70여대. 폭스바겐 깜짝쇼의 일등공신은 3월 한달 동안 290대나 팔린 골프였다. 사실 골프의 성공은 예견되어 있었다. 골프는 이미 우리와 가까운 일본을 포함하여 전 세계적으로 베스트셀링카 자리에 올라 있다. 2007년말 기준으로 골프는 전 세계에서 2천 5백만대 이상 팔렸으며, 이는 단일차종으로는 3번째에 해당하는 수치다. 해치백, 우리나라보다 해외에서 큰 인기 우리나라에서는 해치백이라는 형식은 짐차 취급을 받기 일쑤였지만, 유럽 등지에서는 세단의 주행 안정성에 공간활용의 효율성을 갖춘 가장 실용적인 차량 형식으로 받아들여진다, 때문에 벤츠 ..

자동차/컬럼 2009.05.25

아우디 뉴A4 2.0TFSI 시승기 - 뉴A4의 인기비결은?

앞으로 오토앤모터에서는 시승기를 2종류로 나누어 제공하려고 합니다. 첫번째는 시승 첫느낌을 담은 First Impression이고, 두번째는 분석 시승기입니다. 보통 차량을 처음 접하게 되면, 첫날에 해당 모델의 가장 큰 특징들이 몇가지 눈에 들어 오게 됩니다. 이러한 부분을 기록한 것이 First Impression이구요. 여기서는 기술적이고 자세한 분석보다는, 감성을 위주로 가볍게 내용을 전달하려고 합니다. 분석 시승기에서는, 오토앤모터가 보통 3박4일 이상의 장기시승을 추구하는 만큼 외관/인테리어/성능/안전/편의장비에 이르기까지 실제 오너로써 차량을 겪고 고려할 부분까지 가능한 많은 부분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First Impression - 아우디 A4 2.0TFSI 제2편 아우디의 뉴A..

[시승기] 아우디 A4 타 보니

앞으로 오토앤모터에서는 시승기를 2종류로 나누어 제공하려고 합니다. 첫번째는 시승 첫느낌을 담은 First Impression이고, 두번째는 분석 시승기입니다. 보통 차량을 처음 접하게 되면, 첫날에 해당 모델의 가장 큰 특징들이 몇가지 눈에 들어 오게 됩니다. 이러한 부분을 기록한 것이 First Impression이구요. 기술적이고 자세한 분석보다는 감성을 위주로 가볍게 내용을 전달하려고 합니다. 분석 시승기에서는, 오토앤모터가 보통 3박4일 이상의 장기시승을 추구하는 만큼 외관/인테리어/성능/안전/편의장비에 이르기까지 실제 오너로써 차량을 겪고 고려할 부분까지 가능한 많은 부분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FIRST IMPRESSION] 아우디 A4 2.0TFSI (1) 아우디는 작년 풀체인지된..

'꽃보다 남자' F4의 차, 로터스는..

얼마전 인기리에 종영한 ‘꽃보다 남자’에서는 주인공 구준표가 타고 등장하는 스포츠카가 눈길을 모았습니다. 해당차종은 로터스 유로파S. 국내가격은 8000만원 대로 드라마상 재벌가 자제인 구준표가 타기엔 다소 저렴한 가격이죠. 국내 최초의 컨버터블, 기아 엘란은 사실 로터스 작품이었다 세계적으로 로터스는 매니아들 사이에서는 ‘경량 스포츠카’의 대명사로 잘 알려져 있지만, 아직까지 국내의 소비자들에게는 조금은 생소한 브랜드입니다. 하지만, 90년대 중반 국내최초로 출시된 2인승 컨버터블 기아의 엘란이 로터스에서 생산라인을 들여와 출시했던 작품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면 왠지 모를 친숙함이 느껴질지도 모르겠습니다. 90년대 국내차 시장의 혁명적인 컨버터블 모델이었던 기아 엘란, 사실 로터스의 모델이었다. 작은..

자동차/컬럼 2009.05.14

세계 최고가 100억원짜리 아우디 스포츠카

오는 8월 미국 캘리포니아에서는 이변이 없는 한 세계 최고가의 스포츠카가 탄생될 예정입니다. 8월 캘리포니아의 경매회사 보넘스에서 800만 달러(한화 약100억원)에서부터 경매가 시작될 이 자동차는 1939년에 제작된 '아우토 유니온 D타입'입니다. 실버에로우(은빛 화살)의 주인공이자 자동차 역사에 빼놓을 수 없는 모델 생뚱맞게 웬 올드카인가 생각할 지 몰라도, 이 차는 자동차 역사에 있어서는 매우 중요한 차이기도 합니다. 아시다시피 1930년 후반은 자동차 레이싱의 해라고 불릴 만큼 다양한 그랑프리 경주가 유럽 지역을 열광의 도가니로 몰아넣은 때였죠. 특히, 메르세데스 벤츠와 현 아우디 전신인 '아우토 유니온'이 박빙의 라이벌 승부가 유명했는데요. 이는 히틀러가 두 회사에 무한 속도 경쟁을 붙이면서 더..

아우디 A6 런칭행사 다녀와보니

어제 아우디코리아에서는 VIP들을 대상으로 페이스리프트된 중형세단 A6의 런칭행사를 열었습니다. 잠실 주경기장 옆 주차장에 대형전시장을 방불케 하는 부스를 세우고 행사를 진행한 것인데요. 최근 신차발표회는 단순히 차량을 전시하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음악 콘서트나 미술전시회 등 문화행사와 결합한 다양한 형식으로 고객들에 깊은 인상을 남기고 있습니다. 특히, 벤츠와 아우디가 이러한 행사로 성공적인 평을 이끌어내자, 국내차 등에도 이러한 런칭쇼가 시도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초대장도 남달랐습니다. 초대장과 더불어 VIP주차권과 더불어 A6의 실루엣의 알루미늄판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행사는 7시반 무렵부터 시작되었는데, 진행자는 가수 겸 MC로 활약중인 이현우씨였습니다. 참 젠틀한 인상이 보기 좋았는데요, 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