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해외이야기

올해 상반기부터 판매되는 핫해치! 폭스바겐 골프R

오토앤모터 2010. 1. 28. 08:4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토앤모터입니다.

자동차의 배기량이 높아지면, 보다 강해진다?
당연할 것만 같은 기본적인 자동차 공식을 깨고,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차가 있습니다.
해치백의 교과서, 폭스바겐 골프의 고성능 버전인 골프R인데요.



기존의 골프R32 모델은 6기통 3.2리터 엔진에 250마력을 내던 녀석이었죠.
하지만, 올해 상반기에 출시될 신형 골프R에는 4기통 2.0리터 엔진이 들어갑니다.

하지만 마력은 267마력으로 늘었고, 최대토크 역시  32.6kg.m에서 35.7kg.m으로 증가했습니다.
연비는 기존모델이 리터당 9.3km를 달렸는데,  신형 골프R은 리터당 11.9km로 20%나 좋아졌습니다.

연비와 퍼포먼스까지 두마리 토끼를 잡은 셈인데, 이정도면 정말 혹할만 하지 않나요?

정지상태에서 시속100km까지 도달하는데 걸리시는 시간은 5.5초(DSG기준)면 충분하구요.
특히, 25mm낮아진 스포츠서스펜션에, 최신버전의 4모션(AWD시스템)이 장착되어 있다고 합니다.
말그대로 정말 뜨겁디 뜨거운 핫해치라 할 수 있습니다.

스테인리스 페달,멀티펑션 핸들,버킷시트 등을 채용해 감성품질 고급화에도 신경을 썼구요.
올 상반기 유럽지역에서부터 판매가 시작될 R버전의 가격은 약 4만7천달러에서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국내는 아직 출시미정이구요.

그럼 핫해치, 골프R의 모습을 함께 감상해 보시죠! <수입차 전문 블로그 - 오토앤모터>


재밌으셨나요? 아래의 손가락 버튼을 꾹! 누르시면, 보다 재밌는 수입차 이야기가 계속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