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2 3

SUV전쟁에서 QM6 가솔린 모델이 가지는 장점은?

르노삼성이 재작년부터 선보이기 시작한 QM6와 SM6는 '프리미엄화'를 꿈꾸며 르노삼성의 재기의 발판을 마련한 모델입니다.국민차 같은 소나타와 싼타페와 경쟁하지만, SM6와 QM6는 그보다 좀 더 고급스런 포지셔닝을 노린 것이죠. 마케팅 뿐 아니라 실제 SM6나 QM6의 인테리어,옵션 등을 살펴보면, 당시의 소나타나 싼타페에 비해 감성적인 측면을 공략하기 위한 노력이 느껴졌습니다. 덕분에 이 신차들의 선전을 바탕으로 르노삼성의 매출도 상승했고, 회생할 수 있었죠.이후 르노삼성의 신차 소식은 뜸해졌지만, 가지치기 모델은 계속해서 나왔습니다. 근래에 선보인 QM6 가솔린 모델도 그 중 하나인데요.과거 지적했던 QM6 디젤모델의 소음과 진동부분이 개선될 것임은 분명해 보였죠. 실제 타보면 그렇습니다. 소음과 ..

한국지엠 철수사태, 해결의 실마리는 단 하나

한국지엠의 철수 문제로 연일 시끄럽습니다. 만약 한국지엠이 완전 철수한다면 15만명 이상의 실직과 관련 업체의 줄도산이란 최악의 사태에 직면하게 됩니다. 대기업의 낙수효과를 부정하더라도 이미 얼어붙고 있는 군산의 지역경제 상황을 본다면, 이는 정해진 수순이고 자명한 사실이죠. 게다가 지엠의 부평과 창원 공장은 더욱 규모가 큽니다. 지엠은 글로벌 기업이고, 한국 시장과 공장은 글로벌 지엠으로보자면 일부에 지나지 않습니다. 즉, 한국지엠의 경영은 우물 안 개구리처럼 단순히 국내 시장 상황과 여건만 보고 이뤄지지 않는다는 뜻이죠. 한국지엠이 다른 생산 거점에 비해 생산성이나 수지타산에 문제가 있다면, 정리의 대상이 되는 것이 경영 현실입니다.이미 몇 년전부터 한국 지엠에 새로 부임한 사장들은 공통적으로 "한국..

자동차/컬럼 2018.02.19

르노삼성 고객이라면 꼭 받아야 할 것

안녕하세요, 오토앤모터입니다.자동차 회사마다 기존 고객을 위한 이벤트를 기획하곤 하는데요, 그 중 하나가 '무상점검'입니다.자동차 보유 고객은 차가 특별한 이상이 있지 않더라도, 이 기간을 이용해 정비소를 방문하게 되면 각종 점검 사항들을 체계적으로 확인하여 차의 이상 여부를 판단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무상점검'이니만큼 무료구요. 르노 삼성에서도 2018년을 맞이하여 오는 2월 24일까지 '뉴스타트'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는데요.이 기간 동안 정비소를 방문하는 차량들을 대상으로 13개의 일반항목과 4개의 안전항목, 총 17개 부분에 대해서 점검을 실시한다고 하는군요.일반 항목이야 대체로 추측이 가능한 부분이고, 안전항목이 무엇인지 꼼꼼이 확인해 보니 하체파손/오일누유, 브레이크, 머플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