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해외이야기

수입차는 무조건 안전하다고? 최악의 충돌점수 받은 링컨 MKS

오토앤모터 2014. 10. 10. 08:00
반응형


링컨의 플래그쉽 대형세단이 MKS가 미국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의 스몰오버랩 충돌 테스트에서 최악의 결과를 받았다.

링컨 MKS가 속한 Large Luxury Car군에는 벤츠 E클래스,아우디 A6,BMW 5시리즈, 현대 제네시스,볼보 S80 등이 포진해 있다. 현재 Large Luxury Car 그룹 중 스몰오버랩 충돌 테스트에서 가장 낮은 Poor등급을 받은 것은 링컨 MKS뿐이다. 

그럼 링컨 MKS의 스몰오버랩 충돌테스트 세부항목을 살펴보자.

MKS가 Poor를 받게된 세부항목은 충돌 후 차체구조, 상해정도(엉덩이,넓적다리)이다.


(출처: IIHS , 미국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

세부 평가 내용을 요약하자면, 아래와 같다.

충돌후 차체구조

상부 및 하부 힌지 기둥,인테리어,도어 등이 밀고 들어오며 드라이버 공간이 잘 보존되지 않았다.

상해 정도

충돌시 왼쪽 엉덩이에 심각한 부상을 입을 가능성이 높으며,  왼쪽 무릎과 왼쪽 종아리에 부상이 가능하다. 


요약을 보며, 그런가보다 하지만, 테스트 후의 사진을 보면 꽤나 심각해 보인다.

(출처: IIHS , 미국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

충돌 테스트 후 도어 프레임, 스티어링 휠, 계기판 및 더미의 위치를 살펴보면 운전자의 생존 공간을 잘 유지되지 않았다.


(출처: IIHS , 미국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

더미의 머리와 몸통이 에어백에 들어갔지만, 스티어링컬럼이 충돌시 오른쪽으로 이동하면서, 몸이 왼쪽으로 미끄러져 머리가 계기판과 충돌하였음.


(출처: IIHS , 미국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

도어 힌지 기둥, 문 창틀, 그리고 계기판 침입이 광범위하게 이뤄졌고, 왼쪽 엉덩이와 왼쪽 무릎 등에 충돌하여 부상위험 높음


스몰오버랩 테스트에서 최고점을 받았던 제네시스의 테스트결과 사진을 비교해 보면, 링컨 MKS의 스몰오버랩 테스트의 결과가 얼마나 참혹한 수준인지 알 수 있다.

 

아래는 MKS의 스몰오버랩 충돌 테스트 동영상 장면. 


링컨 MKS는 현재 링컨의 플래그쉽 모델로  국내에서 5510만원에 판매되고 있다. 

차량 안전성과 관련하여 예비 소비자들에게 위의 사실이 퍼져나갈 경우,  최근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포드세일즈코리아(링컨&포드 수입원)의 타격이 예상된다.

이번 링컨 MKS 스몰오버랩 충돌테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www.iihs.org/iihs/ratings/vehicle/v/lincoln/mks/201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