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국내이야기

포르테에 대한 외국인들의 반응

오토앤모터 2008. 8. 27. 08:05
반응형

세계 3대 디자이너라고 불리우는 '피터 슈라이어'를 영입한 기아차에서 새로워진 로체에 이어 완전한 신차를 내보였습니다.

바로 포르테였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계적인 명차를 디자인한 피터 슈라이어의 작품답게 기존 기아차와는 다른 새로운 분위기와 이미지를 살리는데 성공한 것 같습니다.

최근 수입차 시장의 크기가 커지면서 파생효과 덕분에 조만간 자동차 업계 판도가 흔들거릴 것만 같습니다. 최근 현대,대우,기아할 것 없이 경쟁적으로 신차를 공개하는 것만 봐도 뭔가 잔뜩 긴장하고 있구나하고 느낄 수 있는 것이죠.

어쨌든 기아의 야심작, 포르테에 대한 외국인들의 평가는 어떨까요?

nurchus

뭐.. 나쁘진 않네.. 근데 이차 왜 이리 친숙할 걸까? 어디서 본 것 같아.

si1982

nurchus야, 나도 사진을 보면서 같은 생각을 했어..
음 미쯔비시 랜서나 도요타 코롤라를 약간 닮았다고 해야 하나.. 아무튼 뭔가 비슷해보여.
어쨌든 멋진 디자인이야.
호주에서 좋은 가격에 나온다면 정말 가지고 싶겠어..


Babymilo
이건 기아야. 물론 매우 쌀거라고... 지금 이순간에도 광고하고 있는 걔들 7인승 차(이름은 몰라..)도 호주에서 가장 싼 7인승차야.
Coopergt
야.. 이거 꽤 멋진데. 내 생각엔 포드 몬데오랑 좀 닮은거 같아. 인테리어는 정말 멋진 수준이야. 정말 잘됐어.
si1982
뒷등은 BMW 3시리즈를 생각나게하나. -내말은 기아 뒷등이 좀더 큰 거 같아- 그러나 모양은 3시리즈가 좀 더 나은듯
pscs
야 이거 뒷모양은 완전 아우디 A4라고!!!!!!
pentium
이 디자인 맘에 드는데? 기아 잘하고 있어~
 GK27V6
와 멋진걸...진짜 감동이다. 뭐 위에 다른차랑 비슷하다라고 많이들 얘기하는데, 원래 차란게 이전에 과거 다른 모델과 뭔가 비슷한 게 있기 마련이잖아.
암튼 기아차 왠지 잘 팔릴 것 같아. 분명 걔네 경쟁차들보다 훨씬 싼 가격에 내놓을게 뻔하거든
CK27V6
어쨌든 유난히 아우디와 뒷부분이 닮았어..다들 가서 봐. 그리고 최신 시빅세단과 아큐라모델과도 비슷해... 요새 많은 브랜드들이 아우디 디자인과 비슷해 지는거 같아..
michelin901
헤드라이트부분은 시빅스러운데 전체적으로는 참 깔끔하고 정돈된 디자인이야.
그리고 지금 기아 최고디자이너가 예전에 아우디 디자이너 아니야? 아마 걔 영향력도 무시할 순 없을 듯...
theyazan77
뭐...나도 앞부분이 혼다 시빅과 비슷한거 같아. 그래도 이거 맘에 든다.
abugatti
뭐 꽤 많이 닮았어. 시빅이나 다른 모델들과 말이야. 하지만 포르테 꽤 멋지고 쓸만해보여. 완성도도 높아보이고.. 특히나 엔진 스타트버튼은 완전 감동인데?
afterace2
전체적으로 시빅 닮은거 나도 인정. 그래도 진짜 멋진 차다. 기아 정말 큰일했다!!
car_nut
멋진 디자인이야. 한국차들 디자인이 점점 잘 나오는거 같아...
tp
그래 앞부분은 시빅과 매우 비슷한데..그래도 전체적으로 보면 자신들만의 스타일로 멋지게 소화시킨 것 같은데?

외국인들은 대체적으로 시빅,랜서,A4 등과 비슷하다는 평이지만, 모처럼 멋진 디자인의 차가 나왔음을 인정하는 분위기입니다.

글을 읽다보니, 비슷하다는 평을 들은 외국차들이 궁금하지 않으세요? 마지막으로 입방아에 오른 차들의 이미지컷과 포르테를 비교해보시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우디 A4의 뒷부분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쯔비시 랜서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혼다 시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