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해외이야기

이런 경자동차, 어떠세요?

오토앤모터 2008. 7. 30. 07:42
반응형

고유가 시대에 경차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고 있습니다.
특히 중고차의 경우, 경차인 뉴모닝이 렉스턴보다 비싸게 팔린다는 이야기도 화제가 된 적이 있었지요.

아직 국내에는 출시된 경차의 종류가 두 가지 밖에 없어, 소비자들의 선택에 한계가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오늘은 실속과 함께 다양한 개성을 가진 경차들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스즈키 웨건R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즈키사의 경차인 웨건R은 일본 내에서 경차 베스트셀링카 자리를 지키고 있는 대표모델입니다.
경자동차에 어른 4사람 불편없이 탈수 있고, 짐을 쌓을 수 있을 정도의 공간성 확보하였죠.
현행은 3세대 모델로 '만능 웨건'을 컨셉으로 하였습니다. 특히 노면의 로드 노이즈나 엔진의 진동을 저감시켰습니다.
루프 길고 넓게 해 실내공간 확보했고, 600cc 엔진이지만 터보나 네바퀴 굴림 등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놀라운 것은 뭐니뭐니해도 1리터당 23km를 달릴 수 있는 연비죠.
가격은 원화환산시 800~1500만원 정도입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스마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벤츠와 시계메이커 스워치와 협력하여 시작한 것이 바로 스마트입니다. 2인승이고, 쿠페와 천장이 열리는 카브리오 모델이 있습니다.

특이한건 후륜 구동이라는 사실입니다.  SRS에어백,사이드에어백,ESP등 대부분의 안전장치가 기본사양으로 세팅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999cc 엔진의 스마트는 벤츠답게 원화환산시 1700~2000만원으로 가장 비싼 경차이기도 합니다.




다이하츠 무브라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앙증맞은 외관의 무브라테는 순수하게 여성을 위해 타겟을 맞추고 개발된 경차입니다. 여성이 사용하기 쉽도록 여러가지 편의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대형 미러, 시트 주머니 등 다양한 수납공간 마련이 그것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앞뒤 모두 일렬시트로 타기에도 편리하고 공간 활용에 있어서도 뛰어납니다. 간단히 서울 시내를 돌아다니거나 주변 마실이나 쇼핑을 나갈때 타고 나가면 좋을 경차입니다.

659cc이고, 연비는 1리터당 18.2km를 달릴 수 있습니다. 가격은 1000~1500만원 사이입니다.




다이하츠 탄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탄트는 경자동차 플랫폼을 베이스로, 실내공간 넓이를 철저히 추구한 모델입니다. 2003년에 경차 답지 않은 넓은 실내로 돌풍을 일으킨 모델이고요.

탄트는 긴 실내길이로 놀라운 공간을 창출해냈습니다. 또한 차 중간의 기둥(필러)을  없애 조수석쪽 문과 뒷자리  슬라이드 도어를  열면 큰 출입구가 생기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덕분에 공간활용능력 뛰어납니다. 앞바퀴 굴림과 네바퀴굴림 모델이 있으며 가격은 약1000~1500만원대입니다.

지난 일본 모터쇼에서 찍어온 '공간활용'동영상도 감상해 보시죠.

[Flash] http://dory.mncast.com/mncHMovie.swf?movieID=10058253820080126120936&skinNum=1


 


스즈키 팔레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즈키 팔레트는 다이하츠 탄트의 경쟁모델로, 팔레트 역시 실내공간 넓이를 추구합니다. 2008년 1월 첫출시된 따끈따끈한 신차입니다.

경차의 최대 약점을 극복하여 여유있는 실내와 손쉬운 승차, 적재성을 확보하였습니다. 2400mm 긴 휠 베이스와  낮은 마루의 지상고 그리고 롱루프 디자인 덕분에 이러한 실내를 확보하게 되었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좌우 모두 슬라이드 도어를
채택하였고, 역시 앞바퀴굴림 및 네바퀴굴림 모델이 있습니다.

스즈키 경차 최초 EBD와 브레이크 어시스트 4륜ABS, 이모빌라이저를 기본 장착하였습니다.

658cc로 가격은 1100~1700만원 사이입니다.




스즈키 알토_라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라핀 역시 개성있는 외관으로 인기를 끌었던 모델입니다. 2002년 1월에 첫 등장한 라핀은 신감각이 적용된 외관과 인테리어를 자랑합니다. 1리터당 19.8km의 높은연비와 더불어 터보와 자연흡기엔진, 네바퀴 혹은 앞바퀴굴림 모두 선택할 수 있습니다.가격은 1000~1400만원대입니다.



현재 출시된 모델 중 가장 개성 넘치는 경차모델을 살펴보았습니다.

소개해드린 경차들은 경차라고 해서 단순히 사람을 싣고 달리는 최소한의 목적에 맞춘 것이 아니라,  다양한 용도에 맞게 그리고 여러가지의 선택 옵션을 가지고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는 모델들입니다.

어떤가요?
만약 위의 모델들이 국내에 들어온다면 여러분이 가장 가지고 싶은 모델은 무엇입니까?


경차 인기투표해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