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1 8

새로워진 신형 포르쉐 911 GTS 출시 소식

포르쉐가 신형 GTS 모델을 새롭게 선보이며 포르쉐 911 제품 라인업을 더욱 강화한다. 신형 GTS모델은 911 카레라 GTS(쿠페, 카브리올레), 사륜구동인 911 카레라 4 GTS(쿠페, 카브리올레), 911 타르가 4 GTS 등 총 5종으로 오는 3월 독일을 시작으로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3.0리터 6기통 수평대향 터보차저 엔진의 신형 GTS는 기존 911 카레라 S 모델 대비 30마력, 자연흡기 엔진의 GTS 모델보다는 20마력(15kW)이 증가한 최고출력 450 마력을 자랑한다. 모든 모델에는 7단 수동 변속기가 기본으로 장착되며 포르쉐 더블 클러치(PDK)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보다 향상된 퍼포먼스를 위한 강력한 파워최대토크 56.1kg.m (2,150 - 5,000..

쉐보레 신형 크루즈, 팩트 체크를 해봤습니다.

안녕하세요, 오토앤모터입니다.어제 쉐보레의 신형 크루즈 신차발표회 행사에 다녀왔다고 말씀드렸는데요. 2017/01/19 - [자동차/국내이야기] - 쉐보레 크루즈 신차발표회, 가격이 없었다. 신형 크루즈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신차 발표회에서 본 크루즈에 대해 몇 가지 정리하여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쉐보레가 신차발표회에서 제시하는 크루즈의 포인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2008년 첫 출시 이후, 전세계 115개국에서 400만대 이상 판매된 월드 베스트셀링카> 9년만에 신형 글로벌 제품개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개발> 차급을 뛰어넘는 차체 크기를 바탕으로 대폭 확장된 실내공간> 고강도 경량 바디프레임> 최신 가솔린 터보 엔진> 첨단 능동 안전 시스템 대거 탑재 자 우선, 파헤쳐 봅니다.얼마나 커..

쉐보레 크루즈 신차발표회, 가격이 없었다.

안녕하세요, 오토앤모터입니다. 그제는 신차발표회가 2개가 겹쳐서 열렸습니다. 메이커 별로 예의상 날짜가 서로 겹치지 않게 조정하기 마련인데, 겹치고 말았네요. 우연인지 필연인지 그랬습니다. 참고로 겹친 신차 두 모델은 기아 모닝과 쉐보레 크루즈였는데, 이렇게 되면 메이커 입장에서 신경이 곤두서기 마련이죠. 결국 둘 중 하나만 스포트라이트를 받게 될테니까요. 1월 17일 뉴스, 아무래도 쉐보레 크루즈가 많았죠? ('가격' 때문에 그랬겠지만) 실제 크루즈의 신차 발표회 미디어 행사장은 많은 인파로 발디딜 틈이 없었습니다. 취재열기도 대단했구요. 이날 쉐보레 크루즈의 미디어 행사는 다소 이른 9시30분부터 시작이었는데요, 이른 시각과 추위에도 상관없이 많은 분들이 모여 있었습니다. 제임스 김 사장의 환영사로 ..

기아 스팅어, 개인적으로 아쉬운 것은

안녕하세요. 오토앤모터입니다. 얼마 전 열린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는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월드 프리머어 모델이 몇 종 있었습니다. 눈길을 끈 월드프리미어 모델 중 하나는 기아에서 출시한 모델이었습니다. 바로 K8, 스팅어인데요. 지난 2011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선보였던 컨셉트카 GT를 기반으로 6년만에 양산 모델로 제작되었습니다. 디자인적으로나 성능적으로 기아자동차의 모든 역량을 다한 것이 느껴지는데요. 실제 개발 관계자들은 "디자인서부터 주행성능은 물론 세심한 부분까지 완성도를 높였다"며 자신감을 가진 모양새입니다. 개인적으로 스팅어는 기아에서 처음 K시리즈를 내놓았을 때처럼 충격적입니다. 아다시피 처음 K5가 국내시장에 첫 선을 보였을 때, 완성도 높은 디자인에 깜짝 놀랄 수 밖에 없었습니다...

풀체인지한 혼다 미니밴 오딧세이, 패밀리카 관점에서 살펴보기

안녕하세요, 오토앤모터입니다.디트로이트 모터쇼가 개막했죠? 커넥티드카, 자율주행, 전기차 등 여러가지 이슈가 있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최근 차를 보는 관점은 '패밀리카'로써 많이 접근합니다.'아우디 Q8이 등장한다고? 음 덩치는 크고, 디자인은 오케. 에이.. 시트가 4인승이네? 시트는 이쁘게 빠졌는데 애들한테는 메리트가 없겠다' 뭐 이런 식이죠.나이가 먹고 아빠가 되서 그런가 봅니다. 패밀리카 장르의 대표로는 역시 미니밴을 꼽을 수 있는데요.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미니밴 중 하나인 혼다 오딧세이가 풀체인지되었습니다.개인적으론 기아 카니발 2세대가 등장하면서 미니밴 중 카니발의 상품성이 제일 낫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혼다에서 풀체인지한 오딧세이를 보니, 타봐야 겠다는 욕심이 생기네요...

폭스바겐 CC 후속, 아테온 소식

안녕하세요, 오토앤모터입니다. 2015년 봄 제네바 모터쇼에서 폭스바겐 스포츠 쿠페 컨셉으로 공개된 모델이 있었습니다. 파사트 CC 의 후속인 것처럼 보이는 이 모델은 낮고 넓은 형체를 가진 4도어 쿠페였죠.메르세데스 벤츠 CLS를 시작으로 포르쉐 파나메라, 아우디 A7,A5, BMW 그란쿠페 등 4도어 쿠페는 독일 메이커에 유행처럼 번졌는데요.폭스바겐도 CC를 내놓았지만, 성적은 썩 좋지 않았습니다. 여기서 포기할 폭스바겐은 아니죠. 후속으로 Arteon이라는 모델명으로 본 차량을 준비했는데요.바디크기는 길이 4.86m * 전폭 1.86m * 휠베이스 2.81m로 파사트보다 한층 큽니다.운전석에는 12.3인치 스크린, 센터 콘솔에는 9.3인치 터치 스크린이 배치되어 있으며, 외관도 LED라이트로 공격적..

2017년 정유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안녕하세요, 오토앤모터입니다.2008년 블로그를 처음 개설하고 시작했는데, 내년이면 10년이네요.엄청난 세월입니다. 최근 3년은 블로깅을 하는 둥 마는 둥이었는데, 올 한 해부터는 다시 뛰어볼까 합니다...라고 지난 해에도 다짐했던 거 같네요. 아무튼 최선을 다해 보겠습니다.제 신상에도 여러 변화가 있었던 관계로 모든 자동차 이야기를 다루기 보다는,제가 좋아하는 자동차, 또 패밀리맨의 관점에서 보는 자동차 위주로 글을 쓰고 남겨볼까 합니다. 아직까지 고정 독자분들이 남아 계신 지 모르겠지만,2017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오토앤모터 최욱 드림

일상들 2017.01.02

패밀리맨의 차, 디스커버리5 에서 눈길을 끈 것은?

안녕하세요, 오토앤모터입니다. 드디어 올해, 패밀리맨의 SUV라고 할 수 있는 랜드로버 디스커버리의 신형 모델이 한국에 출시됩니다.디스커버리 5가 출시되며디자인이 파격적으로 바뀌었죠. 전통적으로 지켜온 투박하게 각지고 남성다운 스타일이 사라지고, 날렵함으로 컨셉이 바뀌었습니다.많이들 안 좋아하시더라구요. 그런데요..저도 처음엔 "이게 뭐야??'' 싶었는데,자꾸 보다 보니 익숙해 지네요.개인적으로 패밀리맨이 패밀리카를 선택할 때, 현실적 타협에 있어서 최후의 보루라고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디스커버리 모델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자료를 찾다보니, 기술 데이터와 사진을 보다 보니 눈길을 끄는 것이 몇가지 있었는데요. 디자인이 바뀌면서 공기저항이 줄어들었다는 건 당연한 얘기겠구요. 지형에 따른 트랙션 컨트롤이 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