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12 3

다운 사이징 터보 엔진이 대세로 자리잡는 이유는?

자동차 업계에 터보 다운 사이징 바람이 매섭습니다.국내 시장도 과거 "중형차는 2.0 자연흡기엔진"이 아주 대표적인 공식이었다면, 지금은 서서히 1.6터보엔진이 그 자리를 잠식해 나가고 있죠.대중차량 뿐만이 아닙니다. 포르쉐와 페라리까지 다운 사이징 터보가 주력 엔진으로 자리잡을 만큼 다운 사이징의 흐름이 폭발적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터보 다운 사이징 바람이 부는 것은 터보 엔진이 다단화된 기어박스와 조합되어 자동차의 성능과 연비 모두 향상 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자연 흡기 엔진의 경우 회전수에 비례하여 파워가 증가하므로, 엔진 효율이 좋은 회전 수가 실제 주행 상황과 맞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엔진 회전이 낮으면 적절한 파워를 낼 수 없고, 회전수를 높이면 연비가 나빠지는 딜레..

자동차/컬럼 2016.12.28

녹색 지옥의 괴물! 벤츠의 새로운 슈퍼카 AMG GT-R

안녕하세요, 오토앤모터입니다.근래 다른 일로 바빠서 자동차 블로깅을 도통 못하고 있네요.모처럼 해외 자동차 뉴스를 보다가 흥미로운 기사가 있어서 소개해 드립니다. 바로 메르세데스 AMG GT-R의 시승에 관한 이야기인데요.메르세데스 GT는 메르세데스 벤츠에서 2014년 9월 새롭게 선보인 스포츠카입니다.벤츠의 자회사이자 고성능 모델인 AMG에서 2번째로 독자개발한 모델이기도 하죠. 벤츠에는 슈퍼카에 가깝던 SLS AMG가 있었지만, 가격도 부담스러운 것은 물론 일상주행용으로도 힘들었습니다. 때문인지 AMG GT는 가격을 낮추고, 운전편의성도 높여 일상 주행도 무리가 없도록 개발되었는데요. 개발 당시 SLS AMG의 한체급 아래 차량이라는 의미로 SLC AMG로도 불렸다고 합니다.GT 시리즈 중 가장 고성..

금호타이어 크루젠HP 장기테스트를 마치며.

안녕하세요, 오토앤모터입니다. 올 한해 금호타이어의 협찬으로 SUV용 고급타이어 모델 중 하나인 크루젠HP를 장기 테스트해볼 수 있었는데요. 마지막으로 지난 2016년 동안의 체험 기간을 하나의 포스팅으로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1. 타이어의 중요성과 타이어 전문점의 장점은? 타이어는 승차감과 퍼포먼스 발휘에 있어서 상당히 중요한 소모품입니다. 때문에, 가격이 저렴한 타이어를 구입하는데 초점을 맞추기 보다는 자신의 운전 스타일에 맞는 타이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죠. 단순하게 겨울철 스노우타이어의 효용 가치만큼이나, 타이어 선택에 따라 스포츠 성능의 극대화 혹은 정숙성의 극대화를 노려볼 수도 있겠습니다. 아마, 타이어 회사들의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시면, 생각 외로 타이어 브랜드마다 일반운행 목적과 성능 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