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10 3

제주도에서 만난 2세대 쉐보레 볼트, 느낌은?

안녕하세요, 오토앤모터입니다.전편에 이어 2세대 쉐보레 볼트를 만난 이야기를 이어가겠습니다.쉐보레 볼트는 북미 지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전기차입니다. 게다가 2세대죠. 제가 오래전 중국 상해 엑스포에서 공식 데뷔 전에 타본 쉐보레 볼트 1세대를 타본 얘기 기억하시나요?2010/11/03 - [자동차/해외이야기] - 곧 판매될 전기차 시보레 볼트를 만나다!2010/11/01 - [자동차/솔직담백시승기] - 2030년형 GM의 미래차 시승기 전기차에 대한 기대와 함께 브레이크의 이질감 등 문제점도 지적했는데요, 쉐보레 볼트는 북미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전기차인만큼 문제점을 포함한 수많은 데이터를 축적했을 겁니다.쉐보레 측에서는 7만명의 고객으로부터 10억km에 달하는 누적 주행 패턴 데이터를 확보했다고 ..

크루젠 HP91 도심주행기와 타이어프로(타이어전문점)의 장점 정리

안녕하세요, 오토앤모터입니다. 금호타이어 HP91를 장착한 지도 벌써 반년이 다 되어 가는데요, 오늘은 도심 주행에 대해 얘기해 볼까 합니다. 크루젠 HP91 장착 이후 그동안의 시승 느낌을 요약하여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조향성과 그립력, 특히 비오는 날에 좋은 것이 특징이다. 둘째, 비슷한 성능의 수입타이어와 비교해보면, 가격이 저렴하다. (가성비가 좋다.) 셋째, 소음은 좀 발생된다. 도심에서도 이와 같은 특성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소음 부분이 도심 주행에서는 거의 중저속 구간인데다 지.정체를 반복하다 보니 크게 와닿지 않더군요. 크루젠 HP91의 단점이 도심주행에 있어서만큼은 크게 느껴지지는 않는다는 이야기입니다. 반면 장점이 부각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이번 여름과 가을 국..

롯데렌터카 제주오토하우스에서 만나본 2세대 쉐보레 볼트

안녕하세요, 오토앤모터입니다.날씨가 꽤나 추워졌네요. 벌써 2주 전인가요? 저는 롯데렌터카 초청으로 제주도에서 2세대 쉐보레 볼트를 타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쉐보레 볼트는 대표적인 전기차입니다. 전기차냐 아니냐로 여전히 말이 많지만(그래서 아직 국내에서는 전기차 혜택을 받지 못합니다.), '북미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전기차'란 타이틀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능이나 품질만큼은 이미 소비자들에게 인정을 받으며, 개선을 해왔다는 뜻이기도 합니다.국내에서 '전기차'로 인정을 받지 못하는 이유는, 휘발유 제네레이터(발전기) 때문인데요. 개인적으로 이 제네레이터의 존재는 전기차의 과도기적인 시점에서 꼭 필요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전기차는 아직까지 주행거리의 제약에서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하지만, 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