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06 3

6.2리터 엔진의 머슬카가 5098만원!? 카마로SS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토앤모터입니다. 이번 부산 모터쇼의 빅 이슈 가운데 하나는 역시 쉐보레의 카마로 SS일 겁니다.아메리칸 머슬카의 대표작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쉐보레 카마로 SS를 국내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된 것이죠. 더군다나 놀라운 것은 역시 가격!6.2리터 엔진의 차량의 가격이 5098만원!!아직 인증 전이라 정확한 제원은 알려지지 않았으나, 미국보다 싸다는 얘기가 심심치 않게 들립니다. 설득력 있게 들리는 썰 중 하나는 쉐보레가 카마로 SS를 이미지 리딩 모델로 들여 왔다는 것인데요. 이미지 리딩 모델의 파괴력(화제성)을 높이기 위해 손해를 보고 팔더라도 가격을 낮춰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대쉬한다는 것입니다. 싸게 팔아 보는 손해분은 일종의 광고홍보비용으로 생각한다는 것이죠. 아무튼 소비자 입장..

부산모터쇼에서 만난 캐딜락의 새로운 SUV, XT5를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토앤모터입니다. 지난 주 2016 부산모터쇼를 참관하고 돌아왔는데요, 눈길을 끌었던 몇 가지 차종에 대해 소개할까 합니다. 부지런히 소개해야 할텐데요, 오늘 소개할 것은 캐딜락의 새로운 SUV모델, XT5입니다.XT5에 대한 개인적 기대는 지난 포스팅을 통해서 일찌감치 공개했었는데요. ( 2016/03/14 - [자동차/국내이야기] - 노쇠한 브랜드 되살릴, 기대되는 수입차 모델 2 )XT5는 캐딜락의 기존 SUV모델인 SRX의 후속이긴 합니다. 하지만, XT5는 여러모로 SRX와는 차별성을 보입니다. 우선 네이밍.캐딜락 크로스오버 시리즈 확장의 초석이 될 XT5의 이니셜 “XT”는 향후 캐딜락의 제품 라인업에서 크로스오버 신모델에 사용될 계획입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역시 외모입니다...

한국GM의 청사진을 미리 살펴 본 GM 프리미어 나잇 후기

안녕하세요, 오토앤모터입니다.개인적인 일로 정신이 없는 관계로 오랜만에 글을 씁니다.저는 현재 부산모터쇼 참관을 위해 부산에 와 있는데요, 오늘 저녁 한국 지엠의 초청을 받아 GM 프리미어 나이트 행사에 다녀왔습니다. GM 프리미어 나이트 행사는 글로벌 브랜드인 GM이 부산모터쇼 행사에 앞서서 쉐보레와 캐딜락 브랜드의 스토리와 미래 성장을 위한 중장기 전략을 소개하는 자리입니다. 특히, 곧 국내시장에 선보일 전기차 볼트와 고성능 스포츠카 카마로SS 등 쉐보레의 혁신을 상징하는 신차들을 내보였습니다. 제임스 김 사장의 자신감 있는 소개로 행사를 시작했는데요. 우연인지 몰라도 제임스 김 사장의 부임 이후로 한국GM의 행보가 심상치 않습니다. 경차 스파크에 이어 중형세단 말리부도 히트를 치고 있으니까요. 쉐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