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05 5

포르쉐 소형SUV, 마칸의 고성능 버전 국내출시 소식

소형 SUV 스포츠카 마칸의 고성능 버전인 GTS 버전이 국내 첫 출시됩니다. 마칸 GTS는 포르쉐 GTS모델의 전형적인 특징들을 갖추고 스포티한 스타일과 역동적인 주행성능으로 정통 SUV 스포츠카를 표방하는데요.기본 사양이 더욱 강화된 2017년식 “마칸 터보”와 “마칸 S” 및 “마칸 S 디젤”이 함께 출시되어 컴팩트 SUV 라인업이 더욱 강화될 예정입니다. 마칸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되는 GTS버전은 3리터 V6 바이터보 엔진이 탑재되어 최고출력 360마력에 최대토크 51.0 kg.m을 발휘합니다. 0-100km/h 가속시간은 5.2초에 최고속도 256 km/h 달해 “마칸 S”와 “마칸 터보” 사이의 간극을 줄여 주고요. 마칸 GTS는 포르쉐 특유의 우수한 역동적인 주행성능과 일상생활에서의 탁월한 ..

포르쉐 911 RSR의 후속 레이싱카, 테스트 단계 돌입

포르쉐가 2015년 시즌 모터스포츠의 성공을 이끈 포르쉐 GT 레이싱카를 새롭게 교체한다고 합니다.911 RSR의 후속 모델은 이미 독일 바이작(Weissach)에 위치한 포르쉐 테스트 트랙에서 성공적인 롤아웃(첫 공개)를 마쳤습니다. 이어 세계 각지의 선정 레이스트랙에서 테스트 단계에 돌입할 예정인데요. 바이작에서 진행된 2017년 GTE 레이싱카의 첫 테스트 주행에는 대부분의 포르쉐 워크스 드라이버들이 참여했습니다. GT 워크스 모터스포츠 총괄 프로젝트 매니저인 마르코 우지하시(Marco Ujhasi)는 “롤아웃에 다수의 드라이버들이 직접 참여하는 것은 결코 흔치 않은 일”이라며, “모든 워크스 드라이버들이 새로운 차량 개발에 관여하고 있기 때문에 일정상 참여가 가능한 선수들은 모두 두세 바퀴 정도의..

롯데렌터카에서 알아본 신차장기렌터카의 장단점

안녕하세요, 오토앤모터입니다.최근 본 재밌는 자동차 관련 광고 중 하나가 있습니다. 개그맨 신동엽이 나오는 광고인데요, 아마 한번쯤 보셨을 겁니다. 신동엽이 직장인 '신 차장'으로 출연하여, '신차 장기렌터카'를 홍보하는 영상입니다. 최근 장기렌터카 시장이 급속도로 팽창중인데, 롯데 렌터카에서 재밌게 광고를 진행하고 있죠.마침 저에게도 소셜 홍보 요청이 와서 흔쾌히 수락했습니다.롯데렌터카에서 만들어낸 회심의 광고 캠페인인데요, 그래서인지 위의 영상을 공유하는 것만으로도 추첨을 통해 노트북, 중형차 렌터카 이용권 등 푸짐한 상품을 준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goo.gl/pbtT8Z 을 참고하시구요.최근 자동차 일시불 구매 외에도 자동차 할부,리스 그리고 장기렌터카까지 다양한 구매방법이 생..

타이어 교체, 타이어프로 이용후기

안녕하세요, 오토앤모터입니다. 차에 특별한 튜닝을 하지 않고서도 지금 소유한 자동차의 승차감에 변화를 줄 수 있을까요? 일반적으로 힘들 거라고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휠과 타이어 교체만으로도 다른 승차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시끄럽거나 노면의 충격을 그대로 전달했던 자동차가, 휠 혹은 타이어 모델 변경만으로도 조용하거나 부드러운 승차감을 보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승차감, 핸들링&라이딩 부분에서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타이어인 셈인데요, 국내에서는 일반인들에게 '그게 그거인 소모품'으로 취급되는 것이 타이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자동차 마니아나 동호인 층도 늘면서 자동차 타이어 전문점들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오늘 이야기할 타이어 전문점은 타이어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만..

강력한 코너링을 위한 4기통 터보 엔진 – 뉴 포르쉐 718 카이맨

미드엔진 스포츠 쿠페, 엔트리급 모델로 718 시리즈 보완 718 카이맨은 4세대 신형 미드엔진 (mid-engine) 스포츠 쿠페로 역동적이며 능률적인 외관이 더욱 두드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뉴 718 박스터의 데뷔 이후, 이번에는 신형 718 카이맨의 라인업이 확장되고 있는 것이다. 718 박스터와 똑같은 터보차저 4기통 수평대향 엔진이 718 카이맨에도 적용되면서 쿠페와 로드스터의 엔진 출력이 동일해졌고, 엔트리급인 718 카이맨은 2L 엔진으로 221kW(300hp)의 출력을 낸다. 하지만 S 모델의 경우 2.5L 엔진으로 257kW(350hp)의 출력을 내면서 기존 모델 보다 18kW(25hp)가 증가했다. 718 카이맨에 적용된 신형 엔진의 막강한 토크는 저회전 영역에서도 운전의 즐거움과 민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