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모델분석

완전히 바뀔 벤츠 중형세단 E 클래스의 매력

오토앤모터 2009. 3. 9. 07:20
반응형

전 세계적으로 가장 성공한 비지니스 세단으로 알려진 벤츠의 E클래스가 새로운 얼굴을 선보였습니다.
작년 한해 국내에서도 1757대가 팔려나가면서 전체 벤츠 모델 중 판매비중을 24.3%나 차지한 E CLASS가 전격적으로 풀체인지된 모델을 발표한 만큼 국내 수입 중형세단 판도에도 큰 영향을 끼칠 예정입니다.

가장 성공한 비지니스 세단의 풀체인지의 파급효과
아무래도 소비자 입장에서는 구형이 되어버릴 E클래스의 구매를 신형 판매 시까지 미루거나, BMW나 아우디 등의 경쟁차종으로 마음을 바꿀 가능성이 큰 것입니다. 판매사 입장에서는 재고 처리를 위한 파격적인 프로모션 조건을 내놓을 가능성도 커졌구요.


현재는 구형모델 처리를 위해 평생 무상보증이나 장기무이자 할부 등의 조건을 내놓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무래도 수입차의 최대 약점이 비싼 수리 유지 비용인 것을 감안 한다면, 평생 무상 보증이란 조건은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그야말로 구미가 당기는 조건인 셈입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서 이번 제네바 모터쇼에서는 풀체인지된 이클래스의 모습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사진을 통해 신형 이클래스의 모습을 감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외관 뿐만 아니라 성능에서도 연비가 23%이상 개선된 착실하게 내실을 다진 이번 모델은 E200, E250, E350I, E500 의 가솔린 라인업과 더불어 E200CDI, E220CDI, E350CDI 의 디젤엔진 또한 라인업될 예정입니다.  <수입차 전문 블로그 - 오토앤모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