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모델분석

프리우스 잡을 혼다의 하이브리드카

오토앤모터 2009. 2. 6. 07:40
반응형
도요타 프리우스 잡을 혼다의 하이브리드카
하이브리드카의 왕좌에 도전장을 던지다

2009년 첫번째로 출시되는 하이브리드카는 혼다의 신형 '인사이트'입니다. 바로 오늘부터 일본에서 판매가 시작되는데요.


외부는 도요타의 프리우스 모델을 많이 닮아있지만, 실제 크기는 혼다의 소형차 피트를 플랫폼으로 프리우스보다는 작은 사이즈입니다. 전장*전폭*전고가 4390mm*1695mm*1425mm로 5명이 승차하더라도 무리가 없을 뿐더러, 골프백 3개를 넣을 수 있을 정도의 최대 400L의 트렁크용량 또한 확보 하였습니다.

1리터당 30km 주행, 전기모터의 출력도 향상되어
하이브리드카의 핵심은 뭐니뭐니해도 연비일 것입니다. 인사이트의 하이브리드엔진은 1.3리터 가솔린 엔진에 CVT 전기모터를 결합한 형태입니다. 시빅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이전에 비해 배터리 출력이 약 30% 정도 향상되었지만,  연비는 1리터당 26~30km 로, 도요타 프리우스의 리터당 29.6~35.5km에 비해 조금 낮은 수치입니다.


혼다 측에서는 '인사이트'가 초저연비만을 추구하는 모델은 아니라는 설명입니다. 연비의 큰 영향을 미치는 타이어 역시 15인치에서 16인치를 큰 사이즈의 타이어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계기판의 게임요소, 프리우스보다 최고 750만원 싼 가격도 인기요인
계기판에는 연비를 리얼 타임으로 표시하는 에코 드라이브바와 나뭇잎 아이콘을 통해 연비의 스코어를 표시하는 화면이 있는데, 실제로 연비가 오르면 잎사귀 수가 증가해 왕관이 표시되는 등의 '게임'요소가 있습니다. 옵션의 하드형 네비시스템에서는 보다 섬세한 연비 정보를 제공합니다.

1세대 인사이트의 경우 2도어 쿠페로 그다지 실용적이지 못하다는 평이었지만, 이번에 출시되는 2세대 인사이트는 5도어 해치백으로 여러면에서 업그레이드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도요타 프리우스에 비해 50만엔 정도 싸게 책정되어, 과연 인사이트가 프리우스를  잡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특히, 도요타 측에서도 올해 5월 신형 프리우스를 출시할 예정인만큼 일본내의 하이브리드카 열전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입니다.

신형 인사이트의 가격은 트림에 따라 일본기준 189만엔~221만엔으로 구성되며, 현재 혼다코리아를 통해 국내 출시 계획은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수입차전문 블로그 AUTOnMOTO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