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국내이야기

한국GM의 청사진을 미리 살펴 본 GM 프리미어 나잇 후기

오토앤모터 2016. 6. 1. 23: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토앤모터입니다.

개인적인 일로 정신이 없는 관계로 오랜만에 글을 씁니다.

저는 현재 부산모터쇼 참관을 위해 부산에 와 있는데요, 오늘 저녁 한국 지엠의 초청을 받아  GM 프리미어 나이트 행사에 다녀왔습니다.



GM 프리미어 나이트 행사는 글로벌 브랜드인 GM이 부산모터쇼 행사에 앞서서 쉐보레와 캐딜락 브랜드의 스토리와 미래 성장을 위한 중장기 전략을 소개하는 자리입니다. 특히, 곧 국내시장에 선보일 전기차 볼트와 고성능 스포츠카 카마로SS 등 쉐보레의 혁신을 상징하는 신차들을 내보였습니다.


지엠 프리미어 나이트 행사를 시작하는 한국지엠 제임스김 사장


제임스 김 사장의 자신감 있는 소개로 행사를 시작했는데요. 우연인지 몰라도 제임스 김 사장의 부임 이후로 한국GM의 행보가 심상치 않습니다. 경차 스파크에 이어 중형세단 말리부도 히트를 치고 있으니까요. 쉐보레가 국내 시장에서 이런 성과를 낸 적이 과거에  있었나 싶을 정도로 잘 나가고 있죠.

 

캐딜락을 소개하는 지엠코리아 장재준 사장


GM의 고급브랜드인 캐딜락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개인적으로 올 한해 큰 변환기를 맞이할 브랜드를 꼽으라면 캐딜락을 떠올리는데요. 고급차 브랜드 이미지를 이끌 기함과 국내서 가장 인기 있는 제품군인 SUV모델 또한 선보일 예정입니다.

참고: 2016/03/14 - [자동차/국내이야기] - 노쇠한 브랜드 되살릴, 기대되는 수입차 모델 2



최근에 공개한 컴팩트 고성능 세단 ATS-V. 용인 트랙에서 직접 몰아봤는데요, 이에 대한 얘기는 조만간 풀도록 하겠습니다.


남성미가 물씬 풍기는 배우 박성웅씨가 캐딜락 홍보대사로 나왔습니다. 


이날 선보인 쉐보레의 모델 중 관심이 가는 것은 역시 전기차 볼트였습니다.


물론 고성능 스포츠카 카마로SS 역시 빼놓을 수 없겠죠.


카마로SS의 경우, 무려 6.2리터 8기통 엔진이 실리게 되는데요. 아메리칸 머슬카의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문제는 가격인데, 포드 머스탱GT의 가격을 충분히 감안하여 경쟁력 있는 가격을 내놓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포드 코리아와는 스케일이 다르니까요.



오늘 공개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볼트의 경우, 2세대에 해당합니다. 1세대 모델 고객 7만명으로부터 수집한 10억km에 달하는 누적 주행 패턴을 분석해 2세대 모델을 개발했다고 하는데요. 

기존 모델 대비 배터리 셀이 96개가 줄어 들어, 배터리팩 하중을 10kg나 감량했다고 합니다. 한편, 효율은 12%나 개선되어  최대  89km의 순수 전기 주행거리를 확보하였습니다.

역시 국내에는 하반기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네요.


이어서 Q/A시간도 있었는데요.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Q 볼트는 PHEV로 보조금은 5백만원이다 미국대비 낮은데 국내판매 가격은 어떻게 책정했는지 시점이나 판매량은 어느정도인지

A 볼트는 1회충전으로 89KM가능 경쟁모델 대비 길다. 미국대비 보조금이 낮음 건 아쉽다. 많은 이들이 볼트를 체험할수 있도록 카쉐어림 업체를 우선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가격은 출시시점에 다시 공유할 것이다.


Q 말리부 수요를 차질없이 충족시킬수 있는지

A 3주만에 만5천대의 계약이 있었다 가성비가 좋은것이 인기요인 모든역량을 총동원해서 말리부를 생산 공급하도록 노력중이다.


Q 말리부는 부평2공장에서 생산된다 공장의 완전정상화를 위해서는 다른수요가 필요해보인다

A 2공장에서는 말리부와 캡티바를 생산한다 말리부의 인기가 좋아 이러한 이슈를 충분히 해결할 수 있을것으로 생각한다


Q 전기차 볼트는 테슬라모델 3와 경쟁하는것으로 알려졌는데 국내 시장에 출시할 계획은?

A 순수전기차 볼트는 1회충전으로 320키로 주행가능하다. 올해말 북미출시 예정으로 국내출시는 계획되지 않았으나 적극 고려할 것이다.


Q  하반기 캐딜락 신차 출시 계획은? 

A XT5와 CT6를 출시할 예정 먼저출시한 모델을 합쳐 올해 총 4대의 신차로 유례없는 혁신을 이어나갈 것 



Q 제임스김 사장의 임기내 가장큰 목표 및 지속가능성을 위한 노력은 무엇인지? 

A 한국지엠에 근무한지 1년되었다 사장이 된지는 5개월 그동안 임직원들과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노력했다. 올해 19만대 판매목표 달성을 위해 계속 노력할것이다


가수 호란씨가 사회와 더불어 작은 공연을 펼쳤구요.


이날 행사는 부산모터쇼 개막 전, 쉐보레와 캐딜락에 대한 기대에 대한 확인과 미래를 살짝 엿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수많은 취재진이 몰린 것은 당연했겠죠? 만면의 미소를 짓고 있는 데일 설리번 부사장의 표정이 인상적입니다.


그리고 상남자 박성웅씨. 영화 신세계에게 조직폭력배 두목 이중구로 출연했는데요. 조연임에도 불구하고 선굵은 연기로 확실한 인상을 남겼죠.

실제로 박성웅씨를 만나보니 영화에서만큼이나 카리스마가 강하게 느껴졌는데요.


한국지엠 제임스김 사장님도 느끼신 듯 합니다.



내일 부산 모터쇼가 시작되는데요. 보다 자세한 이야기를 계속해서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