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오토앤모터

美 컨슈머리포트가 선정한 2016년 최고의 차는? 본문

자동차/모델분석

美 컨슈머리포트가 선정한 2016년 최고의 차는?

패밀리맨 오토앤모터 2016.03.03 08:00

미국 컨슈머 리포트에서는 2016년 최고의 차를 선정하여 발표했습니다.

미국 소비자협회에서 발간하는 컨슈머 리포트는 1936년부터 자동차,가전제품,컴퓨터,금융상품 등 일정 품목에 대해 성능,가격 등 우열을 비교하여 소비자들에게 구매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요.자동차 부문에 있어서는 광범위한 테스트를 통해 성능,신뢰성,안전,소유자 만족도를 기준으로 매년 최고의 차를 선정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차에 들기 위한 각 기준에 대해 간단히 살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성능: 품질에 대한 도로 테스트 점수가 해당 클래스 상위에 위치 해야 한다.
신뢰성: 740,000대의 차량을 대상으로 한 예측 신뢰성(Predicted Reliability) 조사에서 평균 혹은 이상의 점수를 확보 해야 한다. 
소유자 만족도: 23만대의 차량 소유자를 기준으로 설문조사 실시 결과 반영
안전: 정부와 보험업계가 실시한 충돌, 전복테스트 결과 수준급으로 판정되어야 함

과연 각 클래스 별로 어떤 차들이 선정되었는 지 한번 살펴 볼까요?


1. 서브컴팩트카 부문 - 혼다 피트
1갤런 당 33마일의 높은 연료 효율과 더불어  2만불 아래의 가격이 장점으로 꼽혔습니다. 이 밖에도 넉넉한 공간, 소유자 만족도도 높고, 충돌 테스트 점수도 전모델에 비해 향상되었다는 점도 언급되었습니다.

(Source: Consumer Reports)


2. 소형차 부문 - 스바루 임프레자
컴팩트한 크기임에도 소형차 답지 않게 전반적으로 편안하고 넉넉하다고 합니다. 넓은 창유리, 소형차 답지 않은 수납공간,주행 안전 기술, 좋은 충돌테스트 결과 등 여러가지 장점을 가지고 있네요. 매우 영리하고 현실적인 카라고 추켜세우고 있는데, 특히 훌륭한 4륜 구동 시스템 또한 빼놓을 수 없습니다.

(Source: Consumer Reports)


3. 중형차 부문 - 토요타 캠리
베스트 셀링카에서 빼놓을 수 없는 토요타 캠리는 올해도 중형차 부문 최고의 차에 선정되었습니다. 매끄러운 파워트레인, 동급 대비 뛰어난 정숙성, 안락한 승차감, 사운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우수한 연비. 매년 인상적인 충돌 테스트 결과 등등 수많은 장점이 나열되어 있네요.

(Source: Consumer Reports)


4. 대형차 부문 - 쉐보레 임팔라
미국 자동차 제조사도 대중에 소구할 수 있는 뛰어난 차를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쉐보레 임팔라를 통해 알 수 있다고 칭찬하고 있습니다. 쉐보레 임팔라는 작년에 국내 런칭되어 인기를 끌고 있기도 합니다. 

(Source: Consumer Reports)


5. 소형 SUV - 스바루 포레스터
넉넉하고, 편안한 승차감, 침착한 핸들링 등 성능 면에서 준수한 평가를 받았습니다.특히,눈길 운전 평가에서 도요타 RAV4와 CR-V를 완전히 눌러주었다고 하네요. 

(Source: Consumer Reports)


6. 중형SUV- 기아 소렌토
의외의 결과인가요? 컨슈머 리포트도 그렇게 평가하는 것 같습니다. 경쟁 클래스 대비 더 큰 차량 공간과 기능을 제공하고, 효율성 높은 290마력 6기통 엔진과 서스펜션에 대한 칭찬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신형 소렌토의 서스펜션이 그렇게 인상적이었나?' 하고 이전 시승 느낌을 떠올려 보게 되네요.)

(Source: Consumer Reports)


7. 픽업 트럭 부문 - 포드 F150
미국 픽업트럭의 베스트 셀러 모델이죠. 알루미늄 바디 구조를 통해 경량화를 했고, 덕분에 연료 효율 높아졌습니다. 경쟁 쉐보레 모델에 비해 갤런당 1마일은 더 간다고 하네요. 최고 수준의 충돌 테스트 결과 및 가장 좋은 예측 신뢰성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Source: Consumer Reports)


8. 미니밴 부문 - 토요타 시에나
넓고 다기능의 인테리어, 8인승 시트, 좋은 승차감.4륜 드라이브 시스템이 강점으로 꼽혔습니다. 

(Source: Consumer Reports)


9. 럭셔리 SUV- 렉서스 RX
프레데터 그릴이 날카로와 보이긴 하지만, 렉서스는 여전히 조용하고 편안한 실내, 부드러운 승차감을 선사합니다. 독일차처럼 한껏 긴장한 날카로운 스티어링 피드백이나 브레이크는 없지만, 누구나 그런 차를 원하는 것은 아니니까요. 

(Source: Consumer Reports)


10. 스포츠카 부문(4만불 이하) - 마쯔다 MX-5
마지막이네요. 저렴한 가격에 34 MPG의 효율에 수동 변속기,핸들링, 서스펜션 등 성능 면에서 자동차 애호가 및 주말 레이서를 위한 완벽한 자동차라고 합니다.   

(Source: Consumer Reports)


이상 컨슈머 리포트에서 선정한 2016년 최고의 차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러한 탑 리스트는 구매자들에게 여러 면에서 도움이 될 겁니다. 다만 주의할 것은 미국 판매 차량과 국내 판매 차량의 차이를 감안할 필요가 있다는 사실입니다. 예컨대 해외에서 들여오는 수입차든 아니면 수출되는 국산차든 미국에서 판매되는 차량과 국내 판매 차량이 차이가 다소 있을 수 있습니다. 

컨슈머 리포트에서 언급한 장점이 국내에서도 여전히 유효하다면, 구매할 때 좋은 참고 자료로 활용을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공신력 있는 자동차 조사 기관의 데이터를 찾아 계속해서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이번 조사에 관한 더 자세한 사항이나 테스트 결과를 알고 싶다면 다음의 링크를 클릭하면 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