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국내이야기

유출된 신형 투싼 가격표에서 눈길을 끈 건 LED 헤드라이트?

오토앤모터 2015. 3. 4. 09:34
반응형

어제 인터넷에 일부 유출된 현대 투싼의 가격표와 옵션을 보다가 개인적으로 눈길이 가는 항목이 있었습니다.

최고급형 모델에 헤드램프로 LED램프가 들어간다는 거죠.

'아니...이제 소형SUV에도 LED램프가?'


어느덧 도로 위에서도 노란빛을 띄는 할로겐등 차량만큼이나 제논램프 차량도 많아졌는데요.

2005년인가 제논 램프를 단 차량을 처음 타 봤는데, '우와...' 싶었습니다.

뭐랄까...밤에 눈이 확 밝아진 느낌이랄까요?

동감하시는 분들 꽤 많으실 겁니다.




LED 헤드램프가 들어간 차량의 경우 2011년부터 타고 있는데요.

할로겐에서 제논으로 넘어가면서 신세계를 발견한 느낌까지는 아니더라도, 확실히 제논에 비해 선명하고 더 밝습니다.

단순히 에너지 절감을 위해 헤드라이트에 LED램프를 쓰는 게 아니라는 거죠. 

요새는 헤드램프로 레이저까지 얘기가 나오니까, IT만큼이나 눈부신 발전을 이루고 있는 자동차 산업이 아닐까 하네요.


대중화되고 있는 LED 헤드라이트는 우수한 밝기와 직진성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최근 들어 프리미엄 메이커들은 단순히 LED헤드라이트 장착에 그치지 않고, LED의 장점을 이용하여 기똥찬 기능까지 만들어 넣게 됩니다.


이러한 기능성 LED들은 일단 생김새부터 한눈에 보기에도 심상치 않습니다.



뭐..멀티빔,매트릭스빔,인텔리전트 헤드라이트 등 이름은 각기 다르지만, 내용은 같습니다.

헤드라이트 스스로 판단해서 빔을 최대한 멀리 쏘게 되는데, 전방에 차량이 있으면 원거리등이 꺼지는 게 아니라 해당차량만 피해 쏩니다.

LED의 빛이 퍼지지 않는 직진성을 이용하는데, 일단 한번 보죠.


벤츠 LED (바쁘신 분은 1분50초부터!)


아우디 LED(바쁘신 분은 1분 20초부터...)


정말 대단하죠?

그런데 우리나라만큼 도로에서 자동차 기술 변화를 빠르게 느낄 수 있는 나라도 드문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자동차 선진국이라는 미국이나 독일,일본을 가도 우리나라만큼 신차나 새차 비율이 높지 않은 것 같거든요.

이거 좋은 건가요, 나쁜 건가요? <오토앤모터>

반응형